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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분기 '9277억' 전년比 7%↑…모바일 성장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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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분기 '9277억' 전년比 7%↑…모바일 성장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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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올 1분기 최대 실적을 올리며 또다시 분기 실적 기록을 갈아치웠다.

넥슨은 1분기 매출 883억 엔(한화 약 9277억 원), 영업이익은 433억 엔(4551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 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망치보다 상회한 규모로 영업이익률이 49%에 이른다. 넥슨은 1분기 영업이익을 352억~419억 엔으로 관측했다. 당기순이익은 460억 엔(4836억 원)으로 같은기간에 비해 8%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게임의 호실적, 일본과 북미·유럽, 기타 지역 등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장세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게 넥슨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신작들이 흥행을 지속하며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 역시 지난해 1분기 대비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PC 매출은 676억 엔으로 전년동기와 비슷한 반면 모바일은 225억 엔을 달성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1월부터 일정 레벨 이상의 유저들을 위한 신규 던전 출시와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등 전략적 콘텐츠를 선보이며 꾸준히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대중적인 재미와 게임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북미·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기타 지역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게임 외 이종 산업과의 IP(지식재산권) 제휴를 통한 게임 아이템, 캐릭터 출시 및 이색적인 e스포츠 이벤트 진행 등 컬래버레이션 효과를 톡톡히 봤다.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 게임들도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넥슨의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56% 성장했다.

두 게임은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외에도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 등 색다른 콘셉트의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매출 호조를 지속했다.

서든어택은 지난 2016년 이후 5년 만에 지난 3월 PC방 점유율 9%대를 돌파하며 FPS 게임 장르 1위에 다시 올라섰다.

오웬 마호니 일본 법인 넥슨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자사의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전역의 고른 성과로 1분기에도 견고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선택과 집중의 개발 기조를 기반으로 멀티플랫폼 확장과 IP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