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전남중기청,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공유
0

광주전남중기청,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중기청-광주 북구-한전KDN-KDJ센터-온라인 전문업체와 업무협약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는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 인), 김대중컨벤션센터(사장 정종태), 한전KDN(사장 김장현) 전남생산자협동조합(이하 전남생협, 이사장 윤준웅), 셀러24(대표이사 이기영), ㈜인필(대표이사 김철현)과 광주 북구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광주전남중기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는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 인), 김대중컨벤션센터(사장 정종태), 한전KDN(사장 김장현) 전남생산자협동조합(이하 전남생협, 이사장 윤준웅), 셀러24(대표이사 이기영), ㈜인필(대표이사 김철현)과 광주 북구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광주전남중기청=제공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는 17일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 인), 김대중컨벤션센터(사장 정종태), 한전KDN(사장 김장현) 전남생산자협동조합(이하 전남생협, 이사장 윤준웅), 셀러24(대표이사 이기영), ㈜인필(대표이사 김철현)과 광주 북구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8일 광주전남중기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광주 북구지역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시범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광주 북구지역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시범 지원사업’은 5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공고하여 신청을 받으며, 신청한 소상공인 중 20개 점포를 선정하여 ①온라인시장 진출, ②온라인 마케팅, ③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지원한다.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은 전남생협에서 담당하고, 7월부터 8월까지 월별 10개업체에 대해 전문MD와 대표자가 1:1 면담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을 선정하고 네이버쇼핑 등 온라인몰에 입점시킨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은 셀러24에서 담당하고, 경쟁상품 모니터링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와 네이버쇼핑에서 상위권 노출을 통해 전략적으로 홍보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은 ㈜인필에서 담당하고,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적합하고 매출실적 등이 우수한 3개 점포의 제품을 선정하여 9월말에 방송한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 장대교 청장은 “코로나19로 발길이 끊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시장 진출로 판로 확대를 모색하고 매출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다”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