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미어리그 2022~2025 TV 중계권료 기존 방송사와 45억 파운드에 계약연장 합의

공유
0

프리미어리그 2022~2025 TV 중계권료 기존 방송사와 45억 파운드에 계약연장 합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기존 방송사와 향후 3년간 TV 중계권료 계약연장에 합의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기존 방송사와 향후 3년간 TV 중계권료 계약연장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는 현지시각 13일 소속 클럽들이 스카이 스포츠, BT 스포츠,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및 BBC 스포츠와의 리그 영국 생방송 및 비실시간 방송계약을 3년 연장하는 제안에 만장일치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리그는 2022~2025시즌에 대한 연장된 계약이 현재 계약과 같은 가치로 체결될 것이며 그 액수는 45억 파운드(약 7조1,536억 원)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그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장기화로 인한 재정적 영향으로 인해 경쟁 입찰을 하는 대신 기존 파트너와의 방송 권리를 경신하기 위해 정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방송 중계권료 계약에는 향후 4년 동안 영국 축구 피라미드의 하위 리그에 있는 팀에 제공될 추가 1억 파운드(약 1,589억7,000만 원)의 자금이 포함된다.

프리미어 리그의 리처드 마스터스 회장은 “우리는 정부가 원칙적으로 이러한 합의를 허용하고 프리미어 리그와 잉글랜드 경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에 동의한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는 축구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며 영국 방송 파트너와의 계약연장은 불확실성을 줄이고 안정성을 창출하며 축구 피라미드 내에서 신뢰를 증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내셔널 리그 시스템의 1,000개 이상의 클럽이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추가 기금을 환영했습니다. FA의 최고 경영자인 마크 벌링엄(Mark Bullingham)회장은 “프리미어 리그의 자금 증가는 전국의 지역 축구 클럽과 시설에 중요한 지원을 제공 할 것”이라고 환영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