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맘카페가 픽한 ‘빅스마일데이’… 입소문 난 이유?

공유
0

맘카페가 픽한 ‘빅스마일데이’… 입소문 난 이유?

높은 할인 폭과 선별된 할인 상품이 좋은 반응 얻어



이베이코리아의 '빅스마일데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의 '빅스마일데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의 대표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맘카페'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역대급 행사규모와 할인 폭, 대표 할인 상품 등이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대규모 쇼핑축제인 빅스마일데이는 전통적으로 주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고가 가전부터 생필품 쟁여두기까지 알뜰한 엄마들이 살뜰하게 살림살이를 꾸리는 노하우로 공유되곤 했다. 이번 행사는 역대급 규모와 일반회원 대상 강화된 혜택에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엄마들의 이슈 공유 커뮤니티로 알려진 맘카페의 인기 게시물들을 살펴보면 빅스마일데이에 대한 정보 공유 게시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빅스마일데이 활용 '꿀팁'부터 구매 자랑글, 언박싱 콘텐츠, 특가 상품 공유 등에 대한 게시물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빅스마일데이를 더욱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게시물들이 인기가 높다. ▲매일 자정에 업데이트되는 '특가템' ▲스마일클럽 가입 ▲브랜드별 중복쿠폰 활용 등이 주요 내용이다.

특가템은 이베이코리아가 영업력을 총동원해 최대 78% 특가에 선보이는 이번 행사 핵심 중 하나다. 행사 전 이베이코리아 임직원과 고객 설문을 통해 인기 아이템을 선별하고, 판매자와 협의해 파격적으로 할인한다. 특히, 행사 페이지가 업데이트되는 자정(24시)을 기준으로 새로운 업계 최저가를 찾기 위해 소비자들이 몰리며 빠르게 매진되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 혜택이 대폭 늘었다. 기존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집중했던 빅스마일데이 '20% 할인쿠폰'을 일반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20% 할인쿠폰은 총 3종으로, 최대 30만 원 할인, 최대 3만 원 할인, 최대 1만 원 할인쿠폰이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G마켓과 옥션, G9에서 각각 3일에 한 번씩, 총 3번씩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해당 쿠폰을 한 장씩 더 받아 총 18장의 쿠폰을 제공받고, 쿠폰 혜택만 모두 모아도 총 612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카드사 전용 혜택, 최대 92% 할인가 추첨 이벤트 '래플딜', 인기 e쿠폰 할인판매, 슈퍼주니어 신동이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장사의 신동' 등이 마련됐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전 국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높이고, 영업력을 총동원해 인기 상품들의 업계 최저가를 맞춰 낸 결과, 맘카페를 중심으로 주부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면서 "남은 행사에서도 기간별로 받을 수 있는 메인 행사 쿠폰들이 남아 있고,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인기 특가 상품들이 준비돼 있는 만큼 끝까지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