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ESG 혁신기업 지원 강화...대출한도⸱금리 우대

공유
0

우리은행, ESG 혁신기업 지원 강화...대출한도⸱금리 우대

우리은행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우리은행은 ESG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성 평가등급 BBB 이상 녹색경영기업(E),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게시된 사회적경제기업(S), 기업지배구조공시기업(G)을 대상으로 금융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녹색금융 확산을 위해 환경표지인증서, 녹색인증, K-RE100, K-EV100 등 친환경 관련 인증서 보유기업에 0.1%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고용보험 등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실적, 상시근로자 수, 동산과 지식재산권 담보 제공 등에 따라 1.0~1.5%포인트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근린상가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 소요자금 중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ESG 혁신기업대출은 ESG 우수기업에 대한 특성을 종합 검토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ESG 우수기업에 대한 적극 금융지원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지난 12일 수소차 핵심부품을 현대차와 공동 개발해서 공급하고 있는 대원강업 천안 본사를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