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인건비 증가에도 ‘호실적’…영업益 542억, 전년比 165.7%↑

공유
0

넷마블, 인건비 증가에도 ‘호실적’…영업益 542억, 전년比 165.7%↑

넷마블 1분기 실적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 1분기 실적
넷마블이 글로벌 매출 확대와 세븐나이츠2 등의 힘입어 1분기 호실적을 올렸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04억 원, 영업이익 54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상승했지만 직전 분기(4분기)에 보다 8.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65.7% 늘어난 반면 직전 분기보다 34.3% 쪼그라들었다.
해외 매출이 전체 실적을 주도했다. 해외 매출은 4023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71%에 이른다. 글로벌 비중은 꾸준히 확대 및 유지되고 있다는 게 넷마블 측의 설명이다.

넷마블이 작년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긍정적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신작 출시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외에도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기대작 5종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 가운데 가장 먼저 선보일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RPG ‘니노쿠니’ IP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게임 업계는 물론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거운 작품이다. 오는 6월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1분기에는 출시 신작 부재와 인력 증가 및 연봉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다소 실적이 정체됐다”면서 “2분기부터는 ‘제2의 나라’를 시작으로 ‘마블 퓨쳐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신작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