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공간의 자유·그린 프리미엄 만끽

공유
1

분양하이라이트▶‘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공간의 자유·그린 프리미엄 만끽

현대엔지니어링 전용 55·84㎡ 257가구 전부 테라스 설계, '탁 트인' 편안함·쾌저함 제공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이른바 ‘집콕·방콕’으로 불리는 집 안에 머무르는 생활도 길어지고 있다.

외부활동도 사회적 거리두기나 5인 이상 사적 집합금지 등으로 제약 받으면서 사람의 주거나 활동 공간의 개념이 달라지고 있다.
좁은 공간보다 탁 트인 공간에서 개인의 편안함과 쾌적성을 추구하는 욕구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주변 숲이나 공원 같은 사회적 자연공간 혜택까지 향유하려는 공간 수요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 같은 주거와 생활 공간의 다양성을 충족시켜 주는 대안으로 ‘테라스하우스’가 떠오르고 있다.

◇테라하우스, 탁 트인 공간 자유로움에 숲세권·공세권 ‘그린 프리미엄’까지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테라스하우스는 가구별 테라스를 가진 경사지 연립주택 개념으로서, 개별 주택의 자유로움에 아파트의 편리한 주거시스템을 갖춘 주택을 말한다. 일반 주택지보다 숲이나 공원으로 둘러싸인 입지에 조성하는 경우가 많아 그린 프리미엄으로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최근 한 부동산정보업체에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주택 공간 선택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지와 외부구조 요인을 조사한 결과에서 응답자의 31.6%쾌적성-공세권·숲세권(공원·녹지 주변)’1위로 꼽았다.

국내 건설사들이 이같은 주거공간 트렌드를 반영한 테라스하우스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가 주목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지하 2~지상 4, 13개 동, 전용면적 55·8425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모든 가구를 테라스형 구조로 설계하고, 일부 가구는 듀플렉스·루프탑 구조를 도입한다. 듀플렉스(duplex)2개 층을 통합해 1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루프탑(rooftop)은 옥상으로 이어진 구조를 말한다.

분양 타입별로 ▲55A 2가구 ▲55B 3가구 ▲55C 3가구 ▲55D 3가구 ▲84A 13가구 ▲84B 53가구 ▲84C 53가구 ▲84D 53가구 ▲84E 37가구 ▲84F 37가구를 공급한다.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Bay) 맞통풍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좋고, 동마다 특화설계된 담장 구조로 입주민의 개인생활도 보장된다.

또한, 단지 주변에 여기산 공원·서호 호수공원이 맞닿아 있어 숲·공원·호수로 둘러싸인 트리플 숲세권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조경은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돋보이는 부분이다. 캠핑가든을 비롯해 미러폰드가든·선큰가든 등이 설계돼 입주민이 원하는 더 넓은 생활공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GX·골프연습장·키즈라이브러리·셀프세차장 등이 제공된다.

교육과 생활 여건도 좋다. 도보로 다닐 수 있는 구운초등학교와 구운중학교가 있고, 인근에 성균관대·경기대·아주대·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가 있다.

롯데백화점·AK플라자 등 대형쇼핑몰도 인접해 있으며, 특히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화서역에 신세계 멀티복합쇼핑몰 스타필드가 오는 2024년 들어설 예정이어서 문화생활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 쾌적한 ‘트리플 숲세권’ 주목…견본주택 5월 중 개관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현장 인근 진입로 모습. 사진=최환금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현장 인근 진입로 모습. 사진=최환금 기자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견본주택은 이달 중순께 공개될 예정이다.

기자가 직접 찾아간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분양 현장의 진입로는 서호(西湖) 주변으로 위치해 호수가 있는 오솔길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좋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가 자리잡은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09번지 일원 294095㎡ 부지에 주거와 준주거 시설, 상업시설·공원 녹지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시에 약 94600㎡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과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도 조성되는데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서호지구 개발과 테마파트 건립이 완공되면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주거 공간의 장점과 주변 입지의 혜택이 서로 상승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현장 인근 농업역사문화공원 등 공사 현장 모습. 사진=최환금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현장 인근 농업역사문화공원 등 공사 현장 모습. 사진=최환금 기자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