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곡성군, 석곡면 상인 건강걷기와 맞춤형 컨설팅 호평

공유
0

곡성군, 석곡면 상인 건강걷기와 맞춤형 컨설팅 호평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추진통해 역량강화

전남 곡성군 석곡면 상인들이 함께 건강걷기를 하고 있다. /곡성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곡성군 석곡면 상인들이 함께 건강걷기를 하고 있다. /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석곡면 상인들을 대상으로 바르게 걷기와 맞춤형 컨설팅을 지난 7일부터 추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이 걷기와 컨설팅은 지난해 행안부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에 선정된 '석곡 한들한들 피어나 뉴트로 1973 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고 있다.
먼저, 바르게 걷기는 오는 6월 22일까지 석곡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주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일대일 매칭으로 대황강변 5km를 걸으며 바른 자세 교육과 연습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진하고 있다.

아울러 상인 맞춤형 컨설팅의 경우, 집합교육이 아닌 전문가가 점포를 직접 찾아가 경영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현재까지 17개소가 신청했으며, 1개 점포당 3회 방문하여 경영운영 전반, 스토리텔링, VMD, 메뉴판 제작, 세무 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실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 중이다.

군 관계자는 "체력증진과 컨설팅을 통해 석곡 상인들이 활력을 찾고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상인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을 살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