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행' 대신 ‘인테리어’로 플렉스(Flex) 하게~

공유
0

'신행' 대신 ‘인테리어’로 플렉스(Flex) 하게~

결혼식 비용 줄이고 가사 노동 부담 덜어주는 가구·가전 투자 추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 10일까지 강남점 9층 생활관에 '헤이'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 10일까지 강남점 9층 생활관에 '헤이'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사진=신세계백화점
‘가정의 달’ 5월은 수많은 예비부부가 혼수가전 마련을 위해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시기다.

특히 코로나19 시대로 접어든 이후 예비부부들은 예식, 신혼여행(신행) 비용을 줄이는 대신 인테리어와 혼수 가전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G마켓이 올해 1월부터 4월 27일까지 자사 상품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혼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혼수용 가구와 가전의 고객별 평균 구매단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총 22% 증가했지만 스몰 웨딩 용품의 객단가는 36%로 감소했다.

또 신세계백화점의 올해 3월부터 4월까지의 프리미엄 가구와 주방 가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 31.1%, 15.2% 신장했다.

이러한 인테리어 수요를 맞추기 위해 유통업계는 가사 노동 부담을 덜어줄 혼수 가전‧가구를 접할 기회를 풍성하게 마련하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9층 생활관에서 오는 6월 10일까지 북유럽 리빙 편집숍 ‘헤이(HAY)’의 팝업 행사를 펼친다. 이는 테라스에서 사용 가능한 ‘팔리사드테이블’, 고전적인 디자인을 재해석한 ‘리볼트 체어’를 비롯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다.

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같은 달 13일까지 에이스 침대의 하이엔드 매트리스 브랜드인 '에이스 헤리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고급 호텔 룸 콘셉트로 매장을 꾸며 실제 집안 인테리어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백화점 까사미아 매장에서 예식장 계약서, 청첩장 등 결혼 관련 증빙 서류를 제시하면 정상가 기준 상시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23일까지 ‘보에 소파’와 ‘베로나 유리 티 테이블’ 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경우 25% 할인된다.
친환경 패브릭 소파 에싸 매장은 오는 6월 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에스텔라 소파’ 10% 특별 할인 행사를 개최하고, 소파 구매 시 토피 스툴을 13만 원 할인해 준다.

텐마인즈의 '한번애'는 4개 요리를 한번에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텐마인즈이미지 확대보기
텐마인즈의 '한번애'는 4개 요리를 한번에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텐마인즈


텐마인즈의 ‘한번애’ 스마트쿠커를 이용하면 완벽히 분리된 2개의 솥, 2개의 찜기로 밥, 국, 찜 요리 등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완성할 수 있다. 또 12개 원버튼 요리 설명서와 안심 센서로 불 조절 없이도 간편한 조리를 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예비부부들이 신혼집 인테리어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경우가 늘었다”면서 “신혼부부 필수템으로 정수기, 캡슐 머신,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워시 타워 등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