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론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안 팔았다”

공유
0

일론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안 팔았다”

CryptoWhale 계정의 트윗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답변      사진=트위터 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CryptoWhale 계정의 트윗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답변 사진=트위터 갈무리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월요일 이른 시간에 트윗에서 전기차 제조업체가 비트코인을 매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트윗에서 "투기를 명확히 하기 위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판매하지 않았다"고 말했다고 17일 CNBC가 보도했다.
코인메트릭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월요일 오전 2시 35분 기준으로 4만4680 달러로 부분적으로 회복했다.

앞서 머스크는 이날 오후 트위터를 통해 전기차 업체가 보유한 비트코인의 나머지 자산을 팔거나 팔 수도 있다고 암시한 후 비트코인 가격이 4만3000달러 밑으로 떨어졌다.

CryptoWhale 계정의 트위터 사용자는 “비트코인 사용자들은 테슬라가 나머지 보유 자산을 버리는 것을 알게 되면 다음 분기에 스스로 자책할 것이다. 일론 머스크가 점점 더 증오를 받고 있는 만큼 그를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머스크는 게시물에 대한 답장으로 “진짜”라고 썼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확인하거나 적어도 트윗의 첫 부분이 사실이라는 힌트를 얻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의 가격은 이미 하락한 주간 이후에 더 폭락했다. 비트 코인은 지난 하루 동안 8.7% 하락했으며 암호화폐 시장 전체는 같은 기간 9% 하락했다.

거래소는 머스크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판매하기 보다는 보유할 계획이라고 말했고 채굴이 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되는 즉시 거래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한 지 며칠 후에 이루어졌다. 테슬라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머스크는 지난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디지털 코인의 상승에 도움을 주며 암호화폐의 큰 지지자였다. 2월 증권거래위원회(SEC) 신고에서 테슬라는 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이후 분기 동안 비트코인 판매로 1억10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1분기 순이익을 사상 최고치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머스크는 최근 몇 주 동안 밈에서 영감을 받은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에 찬성하여 과정을 뒤집은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또한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화석연료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우려로 “비트코인을 사용한 차량 결제 지원을 중단했다. 머스크가 발표한 직후 비트코인 가격은 약 5% 하락했다.

유니언 스퀘어 벤처스의 창업 파트너인 영향력 있는 벤처투자자 프레드 윌슨은 지난 금요일 “그는 게임을 하고 있다. 그렇게 하는 사람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은 어렵다. 그 때문에 작년 한 해 동안 그에 대한 엄청난 존경심을 잃었다.”

윌슨은 “자신의 재능으로 하는 일에 대해 깊은 존경을 표한다. 그가 트윗으로 하는 일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또한 도지코인으로 더 나아가고 있다. 그의 항공 우주 벤처인 스페이스X는 지난주 "달에 대한 도지-1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도지코인을 지불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의 보증은 코인가격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일부 거래자들 사이에서 수용을 촉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향후 6~8주 내에 디지털 코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다른 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와 바이낸스는 이미 사용자가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