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근익 금감원장 직무대행, “조직 안정 가장 중요, 검사업무 차질없이 해 달라”

공유
0

김근익 금감원장 직무대행, “조직 안정 가장 중요, 검사업무 차질없이 해 달라”

김근익 금융감독원장 직무대행(왼쪽)과 윤석헌 전 금융감독원장(오른쪽)이 지난해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 출석해 관계자로부터 자료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김근익 금융감독원장 직무대행(왼쪽)과 윤석헌 전 금융감독원장(오른쪽)이 지난해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 출석해 관계자로부터 자료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근익 금융감독원장 직무대행이 조직 안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금감원장 자리는 윤석헌 전 금감원장 임기 만료 후 후임 금감원장이 결정되지 않아 현재 공석이다.

금감원에 따르면 김근익 금감원장 직무대행은 18일 임원회의에서 조직의 안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근익 직무대행은 “전 임직원이 금융시장 안정과 금융소비자 보호라는 금감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 달라”며 “특히 종합검사는 연간 검사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수행하고 라임 등 사모펀드와 관련한 제재, 분쟁조정도 당초 일정에 맞춰 일관되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올해 총 16개 금융회사에 대한 종합검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김근익 직무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안착을 위해 세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애로사항 해소에도 힘써달라”며 “금융환경 변화를 세밀하게 살펴보면서 가계부채와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해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는 등 잠재 리스크 요인에 대해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