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300m 높이 고층 쇼핑센터 이유없이 흔들려 공포의 탈출

공유
1

중국, 300m 높이 고층 쇼핑센터 이유없이 흔들려 공포의 탈출

291m 높이의 중국 선전의 SEG 플라자가 화창한 날씨에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흔들렸다.이미지 확대보기
291m 높이의 중국 선전의 SEG 플라자가 화창한 날씨에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흔들렸다.
지진이 없고 화창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고층 쇼핑센터가 흔들려 쇼핑객들이 공포에 휩싸였다.

19(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중국 남부 도시 선전에서 수천 명의 쇼핑객이 원인을 알 수 없이 흔들리는 957피트(291m) 높이의 고층 쇼핑 센터를 긴급히 탈출했다.
중국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비디오는 흔들리는 건물에서 뛰어 내리는 쇼핑객을 보여 주었고 일부 쇼핑객은 비명을 지르며 어깨 너머로 아찔한 현장을 뒤돌아보기도 했다.

사고가 발생한 당시 선전의 날씨는 화창했고 지진에 대한 보고는 없었다. 사망이나 부상은 보고되지 않았다.

CNN에 따르면 선전의 SEG 플라자는 현지 시간으로 낮 1230분경에 흔들리기 시작했다. 당시 쇼핑센터에는 약 15000명의 사람들이 있었으며, 모두 90분 만에 쇼핑센터를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흔들림 현상의 원인을 조사한 당국은 성명을 통해 "건물의 주요 구조와 주변 환경에서 이상한 점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기상 관측소는 18일 정오에 최대 풍속 약 20mph가 불었다고 보고했다. 이 풍속은 미국 기상청에서 '신선한 바람'으로 묘사하는 속도다.

이 쇼핑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시장이 있는 화창베이(Huaqiangbei)의 번화한 쇼핑 지구에 있다. 이 건물에는 다양한 지역 IT회사와 다층 전자 쇼핑몰이 있다.
지난 2000년에 완공된 SEG 플라자는 고층빌딩협의회와 어번 해비타트(Urban Habitat) 초고층 빌딩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선전에서 18번째로 높은 빌딩이자 중국에서 104번째로 높은 빌딩이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