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 업&다운] 골드만삭스, 코인베이스 ‘매수’ 제시… 30% 이상 상승 가능성

공유
2

[NY 업&다운] 골드만삭스, 코인베이스 ‘매수’ 제시… 30% 이상 상승 가능성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미국 대형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흔들리며 동반 하락한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대해 ‘매수’ 등급을 제시하며 36% 상승 여력이 있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306달러를 제시했다.

윌 낸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코인베이스에 대해 커버리지를 시작했다며 코인베이스 매수는 가상화폐 투자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고객들에게 투자 메모를 보냈다고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가 2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윌 낸스는 이 투자 메모에서 “지난 2주 동안 가상화폐 시장이 극심하게 흔들렸지만, 이런 변동성이 코인베이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낸스는 이어 “투자자들이 가격의 영향에만 너무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단기적으로 더 큰 동력이 될 변동성의 영향을 간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4월 14일 직상장을 통해 나스닥에 데뷔한 이후 첫 거래에서는 큰 폭으로 상승했지만, 이후 하락세를 보이며 224.35달러까지 떨어졌다.

코인베이스 일간차트.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코인베이스 일간차트.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