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엔지니어링, 고양 향동에 동시분양 '수익형 랜드마크' 기대감

공유
1

현대엔지니어링, 고양 향동에 동시분양 '수익형 랜드마크' 기대감

힐스테이트 향동·현대테라타워 향동·힐스에비뉴 향동 3곳 이달 하순~6월초 계약 진행
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근린생활시설 등 수익형 프리미엄상품 편의시설·교통 경쟁력 높아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에 오피스텔을 포함해 지식산업센터·근린생활시설을 동시에 선보이고 '트리플 분양'을 앞세운 지역 랜드마크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이들 시설은 힐스테이트 향동(오피스텔), 현대 테라타워 향동(지식산업센터), 힐스 에비뉴 향동(근린생활시설)으로 지어지며, 경기도 고양시 향동동 410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오피스텔 340실, 지식산업센터 547실, 근린생활시설 69실 등으로, 지하 3층 지상 19층 2개 동 총 956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27일 당첨자 발표 후 28일~29일 이틀 동안 계약을 진행한다. 근린생활시설 계약은 6월 3일 진행한다.

◇교통·교육 환경 우수…서울 은평·마포 생활인프라 공유

고양시 원흥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향동, 현대 테라타워 향동, 힐스 에비뉴 견본주택 모습. (사진=최환금 전문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고양시 원흥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향동, 현대 테라타워 향동, 힐스 에비뉴 견본주택 모습. (사진=최환금 전문기자)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은 인근 향동초와 향동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주위에 봉산과 봉산공원, 망월산 등이 있어서 주거환경도 쾌적하며, 서울 은평구·마포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가로형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평면 설계는 2베이(Bay) 구조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고, 3.72m의 천장고(우물천장 기준)로 개방감도 높다. 다락계단 노출 최소화로 안전하며 침실 벽체가 폴딩도어로 수요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침실 및 주방에 효율성 높은 수납공간도 적용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향동은 서울 및 주요 도심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굵직한 개발호재까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무엇보다 업무 효율성이 높은 지리적 이점을 갖췄다.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가 접해 있는 향동지구에 들어서 서울 여의도, 마곡, 창릉신도시 등 업무권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상암 DMC 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 고양 향동지구 차별화된 입지·상품성 갖춰


고양시 향동지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 조감도. 하단부는 근린생활시설인 ‘힐스 에비뉴 향동’이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고양시 향동지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 조감도. 하단부는 근린생활시설인 ‘힐스 에비뉴 향동’이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사통팔달의 교통 입지도 갖췄다. 강변북로와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서 수도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노선 창릉역이 2023년 개통 예정이며, 고양선 향동지구역, 경의중앙선 향동역 등도 예정돼 있다.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성도 눈에 띈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에 다락형 구조를 적용해 업무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채광과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가로형 구조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이와 연계해 활용도가 높은 발코니 서비스 면적이 제공될 예정이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의 편리한 업무환경을 위해 계단 밑 하부 수납장과 BI 콤비냉장고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적인 작업을 하고, 필요 시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 코워킹 스페이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여러 형태의 제조업 기업을 위한 평형대가 제공된다. 8~25평 평형대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공간 확장이 가능해서 수요자 편의에 따라 입주가 가능하다. 업무 효율성이 높은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상품, 화물 등을 문 앞까지 수송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이 지하 3층~지상 8층에 도입돼 일부 호실에서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창고형도 53실 예정돼 있으며, 주차공간도 법정 대비 311% 가량 확보해 여유있게 주차할 수 있다.

◇ 필수업종 위주 입점 가능한 '항아리 상권' 주목


고양시 향동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향동’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고양시 향동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향동’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근린생활시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식음료 판매점, 운동시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MD가 구성됐다. 인근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와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의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했으며, 다른 지역으로 수요자가 빠져나가지 않는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어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건물 전면부로 진·출입이 가능해서 유동인구 유입도 가능하다.

수요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편리한 상가 이용을 위해 쇼핑 동선을 고려해 내부 에스컬레이터와 외부 디자인 계단을 설치할 예정이다. 전면 근린생활시설 점포(건축허가 도면상 1층)의 경우 발코니를 제공해 탁 트인 개방감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고양시 향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테라타워 등은 근린, 판매, 도시형 공장과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등의 시설로 이뤄져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업무와 주거여건이 갖춰진 원스톱 프리미엄 시설로서, 향동지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이끄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향동지구에 위치항 한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오피스텔 및 상가나 지식산업센터의 개별적인 분양은 많았지만 이 모든 시설을 동시에 분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고양시 향동은 서울시 은평구에 인접해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으로 생활과 비즈니스 등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동지구 인근 지역인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의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향동지구는 지척에 서울 DMC와 고양 삼송·원흥지구가 있어 이들 지역에 위치한 각종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어 좋다”며 “특히 건설중인 GTX-A노선 및 창릉신도시 등 인근 개발계획에 따른 혜택도 기대돼 지역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 같은 미래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고양시 향동에 현대엔지니어링의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이 동시에 들어서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향동, 현대 테라타워 향동, 힐스 에비뉴 향동의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위치해 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