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장 예측가 짐 비안코 “이더리움 등 일부 코인 더 오른다”

공유
0

시장 예측가 짐 비안코 “이더리움 등 일부 코인 더 오른다”

주식 그래프 앞에 놓인 암호화폐 이더리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주식 그래프 앞에 놓인 암호화폐 이더리움 사진=로이터
시장 예측가 짐 비안코는 27일(현지시각) 암호화폐의 급격한 하락에 대처할 수 있다면 궁극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비안코 리서치 사장은 이날 CNBC에서 "이더리움과 같은 일부 코인은 앞으로 훨씬 더 높은 수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앞으로 몇 개월 또는 1년 동안 지난주에 본 것 중 훨씬 더 많은 것을 살펴봐야 한다."
비안코는 투기적 베팅은 장기적인 상승세를 감추고 있으며 암호화폐가 금융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재구성하고 있다고 믿는다.

"그것은 많은 약속을 받았으며 정말 중요하다."라고 그는 말했다. "문제는 다른 운전자가 이 동전에 베팅하는 사람들이 위아래로 올라가는 통제 불능의 카지노라는 것이다."

비안코는 코인이 여전히 새로운 기술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50~70% 하락에 매우 취약하다고 경고한다.

그는 채택 단계가 끝나고 암호화가 실물 경제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하게 되면 전체 가격이 훨씬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자산의 형성기 동안 보석금을 낸 투자자에게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비앙코는 "이것은 앞으로 이익이 훨씬 줄어들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위험과 보상이 이제 채택되고 변동성이 둔화되면 위험과 보상은 줄어든다."
2017년부터 디지털 코인을 보유한 비앙코는 적극적으로 거래하는 것을 거부한다고 말했다. 그는 종종 1년에 한두 번 암호화폐를 사거나 팔았다. 그는 이더리움을 소유하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소유하지 않고 있다.

그는 또한 주식을 포함한 다른 위험 자산과 더 많은 관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안했다.

“3~4 년 전에는 그렇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그렇다.”라고 비안코는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