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XRP), 이더리움‧카르다노‧도지코인 하락 속 15% 급등

공유
0

리플(XRP), 이더리움‧카르다노‧도지코인 하락 속 15% 급등

PC 마더보드 위에 표현된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테코인의 이미지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PC 마더보드 위에 표현된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테코인의 이미지 사진=로이터
지난달에 폭락한 암호화폐 시장의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주말 동안 리플(XRP)의 가치가 15% 급등했다. 이더리움, 카르다노, 도지코인은 모두 31일에 하락했지만 리플은 하락세를 피했다.

사기 사건들의 급증 후 대형 소매 은행이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와 '전쟁'한 이후에 발생했다고 외신은 보도했다.
영국의 티에스비 은행의 사기문제 책임자는 "플랫폼과 거래소는 사기꾼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피해자가 많은 돈을 잃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적절한 통제를 가지고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영국의 일간지 더 선이 암호화폐와 시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최근의 소식들을 전했다.

암호화폐 채굴은 복잡하고 에너지 집약적인 프로세스로 많은 컴퓨터 성능이 필요하다. 비트코인은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이며 채굴 과정은 도지코인을 포함한 다른 코인과 유사하다.

컴퓨터 칩의 증가하는 힘을 보상하기 위해 매일 새로운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생성되도록 퍼즐의 난이도를 조정한다. 현재 약 2100만 비트코인 토큰이 존재한다.

이더리움은 2015년에 출시된 암호화폐로 비트코인 다음으로 두 번째로 규모가 크다. 실제로 일부 전문가들은 언젠가 비트코인을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더리움은 8명이 창업했으며 그중 한명인 암호화폐 ‘유명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최근 이더리움의 가치가 급증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어린 암호화폐 억만장자가 되었다.
이더리움은 또한 기업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사용하는 비트코인과 같은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원장 기술이다.

이번 주말 인디애나폴리스 500마일 자동차 경주(Indianapolis 500-Mile Race)인 인디(Indy) 500의 자동차 중 한 대는 비트코인 바디 랩을 사용했다.

팀 소유자는 오토위크에 “저는 이것이 우리 금융 시스템의 미래라고 믿는다…장기적으로 가치있게 만드는 긍정적인 요소가 너무 많다."라고 말했다.

내셔널웨스트민스터은행(NatWest)는 사람들에게 암호화폐 사기를 주의하도록 경고했다. 은행은 수백만 파운드가 "암호 범죄자"에게 보내지는 것을 막았다고 말했다.

사기에는 일반적으로 가상 웹 사이트에 가짜 유명인의 지지를 담은 광고를 온라인에 게시하는 범죄자가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기사가 포함된다. 투자자는 연락처 양식을 작성해야하며 범죄자는 이러한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전화를 건다.

통화 중에 암호화폐 거래자인 척하는 사기꾼은 피해자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 지갑을 열도록 돕고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컴퓨터에 원격 액세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도록 설득한다.

처음에는 피해자가 적은 금액을 지갑으로 이체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훨씬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도록 설득한다. 그런 다음 원격 액세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피해자의 암호화폐 지갑을 비운다.

은행은 추가된 온라인 보호를 돕기 위해 고객에게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객이 자신의 계정에서 이체 할 수 있는 금액을 제한 할 수 있는 온라인 내 한도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2013년 잭슨 팔머와 함께 도지코인을 공동 설립한 빌리 마르쿠스는 자신의 "가짜 최고경영자(CEO) 사임"을 발표했다.

그는 또한 자신을 CEO라고 잘못 부르는 기사를 발표한 후 일론 머스크에게 "밈 최고권력자(Chief Meme Overlord)"라는 역할을 부여했다.

"사람들이 @elonmusk에 대해 질문하고 있으므로 일론에게 "Chief Meme Overlord" 역할이 주어질 것이다. 이 역할은 그가 원할 때마다 무작위로 트윗하는 책임을 부여한다."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5월에 37% 하락했으며, 지속된다면 2011년 9월 이후 최악의 월간 실적이 될 것이다.

그 하락은 중국이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를 단속하려는 노력과 테슬라가 에너지 사용에 대한 우려로 지불을 중단하려는 움직임에 의해 촉발되었다.

중국 쓰촨성의 에너지 규제 당국은 곧 현지 전력 회사를 만나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정보를 수집 할 것이며, 이는 잠재적으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비트코인 생산 허브에 대한 단속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