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테슬라, 경쟁사 니오 대비 주가 주춤...장기적 추세는 견고

공유
1

테슬라, 경쟁사 니오 대비 주가 주춤...장기적 추세는 견고

2021년 4월 1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오 상하 쇼를 위한 미디어 데이 동안 직원들이 테슬라 부스에 서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2021년 4월 1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오 상하 쇼를 위한 미디어 데이 동안 직원들이 테슬라 부스에 서 있다. 사진=로이터
최근 전기차(EV)가 다시 활기를 띄는 가운데 테슬라는 주춤하고 있다. 니오, 샤오펑, 로드스타운은 테슬라가 하락한 사이 지난달 상승했다.

상하이에 본사를 둔 전기차(EV) 제조업체 니오는 씨티그룹이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한 다음 주부터 활기를 띠었다. 애널리스트들은 강한 매출 성장으로 주가가 50% 이상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테슬라가 상승세에 뒤처졌지만 한 시장전략가는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자동차 산업을 혁신하는 확실한 글로벌 리더다. 일론 머스크와 같은 최고경영자(CEO)와 함께라면 그들이 계속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신제품을 내놓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가 그 어느 때보다 EV로 옮겨 갈 것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지는 동안 여전히 그들을 믿고 있다.”라고 록펠러 캐피털의 마이클 바피스 전무이사는 화요일 CNBC에서 말했다.

테슬라는 최근 몇 달 동안 고성장 주식의 광범위한 매각과 반도체 부족과 높은 원자재 비용을 포함한 공급망 위협의 희생양이 되었다. 주가는 1월 최고치에서 30% 이상 하락했다.

"사람들은 지금 겪고 있는 일부 공급망 문제와 함께 이 문제가 어디서 발생하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그것들은 단기적인 문제다. 나는 항상 이 회사를 헐값에 사곤 했다. 향후 12~18 개월 동안 경쟁업체들의 경쟁 상황이 급변하지 않는 한, 나는 그들이 선두에서 곧 내려올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바피스는 말했다.

트래이딩어낼리시스닷컴의 창업자 토드 고든도 테슬라는 장기적으로 강세다. 그러나 그는 니오가 단기적으로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고든은 같은 인터뷰에서 "그들은 모두 지난해 11월 바이든 승리 이후 높은 승률을 보인 후 다같이 후퇴했다."라고 말했다. "니오는 작년 초 62% 하락 이후 두 번째로 54% 하락했다. 니오는 실제로 지난해 최저치를 기록한 반면 테슬라는 이중 바닥을 기록하면서 더 큰 하락을 보였다."
니오의 가파른 하락은 주식의 가파른 상승 움직임을 의미할 수 있다고 고든은 제안했다.

“니오가 40달러 이상이지만 거래에 관심이 있다. 최고점을 다시 회복할 수 있다. 나는 니오가 단기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한다.”고 고든은 말했다.

니오는 지난 1월에 거의 67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수준으로 다시 이동하면 62%의 상승 여력이 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