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프트뱅크, 37억 달러 규모 회사채 발행

공유
1

소프트뱅크, 37억 달러 규모 회사채 발행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로이터
소프트뱅크가 개인 대상의 회사채 발행을 통한 올해 최대 규모의 일본 회사채 가격을 책정했다.

엣지 마켓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2056년에 만기가 도래하지만 5년 후에 소집할 수 있는 4050억 엔(37억 달러)의 회사채를 2.75%의 금리로 매각했다. 회사채는 주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하이브리드 증권으로 소프트뱅크는 신용회사들이 이번 발행을 50%의 지분으로 취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억만장자 손정의가 이끄는 소프트뱅크는 최근 신규 상장한 한국 전자상거래 기업 쿠팡 투자로 이익을 거둔 후 분기별 최대 수익을 올렸다.

소프트뱅크는 지난 10년 동안 일본 회사채 시장에서 단일로는 최대 발행자였다. 6조엔 이상을 조달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개인 투자자로부터 나왔다.

일본 은행의 마이너스금리 정책으로 일본의 예금자들이 예금으로 거의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시점에 소프트뱅크 회사채는 현지 회사의 부채에 대해 가장 높은 수익을 제공했다. 노무라 BPI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 회사채의 평균 수익률은 약 0.3%이다.

소프트뱅크에 따르면 현재 조달되는 자금은 기존 부채 상환에 사용된다. 일본 신용평가원은 5 월에 소프트뱅크의 발행자 등급보다 두 단계 낮은 후순위 채권에 대해 BBB의 예비등급을 부여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