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머스크, 비트코인과 결별 가능성 트윗에 하락세 반전…‘못 말리는 입’에 투자자 ‘당혹’

공유
2

머스크, 비트코인과 결별 가능성 트윗에 하락세 반전…‘못 말리는 입’에 투자자 ‘당혹’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의 잠재적 분할 가능성을 트윗에 언급하면서 다시 하락세로 반전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의 잠재적 분할 가능성을 트윗에 언급하면서 다시 하락세로 반전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일론 머스크가 잠재적 결별 가능성을 암시하는 트윗을 올린 이후 다시 하락세로 반전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3.4%까지 떨어졌고 홍콩에서는 오전 10시 50분 현재 약 3만7,79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하락세는 5월 대폭락 이후 이번 주 안정되고 있던 암호 화폐 시장을 다시 찌그러뜨렸다. 이로 인해 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 지수(Bloomberg Galaxy Crypto Index)는 3.9%까지 하락했다.

머스크는 일련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토큰을 휘젓고 있다. 특히, 지난달 이 거물은 암호 화폐를 뒷받침하는 서버에 필요한 에너지 과소비의 환경적 영향을 인용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전기자동차 구매를 허용하는 결정을 뒤집었다. 그리고 중국의 가혹한 규제 수사로 인해 이 부문이 급락했습니다.

그의 최근 트윗에서 상심한 이모티콘과 린킨 파크(Linkin Park)의 인기곡 ‘In the End’의 가사를 언급하면서 ‘#Bitcoin’을 올렸다. 그의 트위터 계정은 시장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아기 상어(Baby Shark)’ 유튜브 노래 제작자인 한국의 삼성 출판(Samsung Publishing)은 머스크가 이에 대해 트윗한 후 이번 주에 급등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4월 중순 최고치인 6만5,000달러보다 약 2만7,000달러 적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오늘은 하락했지만, 과거 머스크 주도의 변동성보다 하락 폭은 완만했다.

암호 화폐의 가장 큰 신자들은 토큰이 새로운 기록으로 올라가기 전에 통합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머스크의 환경 위험에 대한 스포트라이트와 그의 트윗이 가격 변동을 주도하는 방식은 가상 화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주류로 채택될 것이란 이슈를 손상시켰다.

테슬라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을 중단한 이후 머스크는 회사가 보유한 디지털 토큰을 판매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테슬라가 그렇게 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또 다른 트윗을 명확히 했다. 반복되는 게시물은 전기 자동차 개척자가 암호문을 발행하는 이유에 대한 다양한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테슬라는 지난 2월 15억 달러의 비트코인 투자를 공개했다. 4월에 회사의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유 지분의 10%를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의 폭락장세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지난해에 비해 285% 상승했지만. 2위 이더리움의 1,000% 이상 상승에 크게 못미친다. 한편 블룸버그 암호 화폐 게이지는 약 6배 상승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