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머스크의 작별 시사 트윗에 다시 폭락세…하루 동안 7% 하락 3만 6000달러대로

공유
2

비트코인 머스크의 작별 시사 트윗에 다시 폭락세…하루 동안 7% 하락 3만 6000달러대로

그래픽은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 추이.

비트코인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이별을 암시하는 비밀 트윗을 올린 후 4일 큰 폭으로 하락했다. 머스크는 아시아권 시장 시간에 맞춰 비트코인 로고와 헤어진 커플을 보여주는 사진으로 상처 입은 마음을 트윗했다. 암호 화폐 커뮤니티는 이를 억만장자가 비트코인을 떠나 자신이 보유하는 암호 화폐를 팔아 가격 하락을 초래할 것이란 신호로 받아들였다.

비트코인은 7% 가까이 하락해 3만6,500달러 이하로 최저치를 기록했고, 3만9,200달러까지 상승한 목요일의 상승세를 반전시켰다. 에테르, 카다노, 폴카닷, 도지코인 등 다른 암호 화폐들도 상대적으로 더 큰 손실을 봤다. 이와 함께 목요일 확인된 ‘대칭 삼각형’ 탈출에 의해 형성된 낙관론에도 찬물을 끼얹었다.

델타 익스체인지(Delta Exchange)의 최고경영자(CEO) 판카즈 발라니(Pankaj Balani)는 “실패한 탈주는 좋은 징조가 아니다. 최근 범위가 하방으로 돌파되면 더 큰 손실을 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지난 4월 14일에 도달한 기록적인 6만4,801달러에서 70% 이상 하락했다.

테슬라가 환경 문제를 이유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에서 배제한 이후 암호 화폐는 지난달 35% 하락했다. 이 움직임은 광범위한 기업들의 비트코인 채택에 대한 희망을 무너뜨렸다. 이런 가운데 머스크의 최근 트윗은 이러한 두려움을 더욱 증폭시켰다.

암호 화폐 분석업체 스큐(Skew)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옵션 시장은 하락세로 치우치고 있으며, ‘풋 매수’ 거래는 오늘 보이는 흐름의 29%를, 콜 매도 거래는 30%를 차지하고 있다. 투자자는 일반적으로 시장이 하락할 것이 예상될 때 ‘풋 옵션’을 매수하고 ‘콜 옵션’을 매도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