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코인베이스 출시로 다시 돌풍…열혈 팬들 일론 머스크에 “도와줘” 열렬한 구애

공유
0

도지코인, 코인베이스 출시로 다시 돌풍…열혈 팬들 일론 머스크에 “도와줘” 열렬한 구애

도지코인이 최근 세계 최대 암호 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출시되면서 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도지코인이 최근 세계 최대 암호 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출시되면서 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시바 이누(Shiba Inu)를 테마로 2013년 농담으로 시작된 암호 화폐인 도지코인은 코인베이스(Coinbase) 거래소에서 출시되자마자 다른 상위 라이벌 코인을 뛰어넘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큰 암호 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지난 7일 동안 각각 6.2%와 14.9% 상승했지만, 코인게코 가격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런던 오전 7시 50분 현재 같은 기간 동안 24%나 상승했다.

코인베이스는 몇 주 전에 도지코인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지만, 이에 더해 코인베이스 닷컴(Coinbase.com)과 코인베이스 안드로이드(Coinbase Android) 및 iOS 앱에서 밈 기반 토큰을 지원한다는 발표는 도지코인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확립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안다(Oanda Corp)의 수석 시장 분석가 에드워드 모야(Edward Moya)는 코인베이스 진입이 가격을 더 높일 것이라고 언급한 리포트에서 “이런 도지코인 바운스는 암호 화폐가 포지션이 통합되는 시기에 발생했다. 따라서 최근의 급상승이 사라지거나, 또 다른 시도를 하더라도 놀라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지코인은 작년에 1만4,000% 이상 상승하며 암호 화폐 커뮤니티조차 놀라게 하면서 6번째로 큰 시장 가치를 형성했다. 그 이익은 소매 상인의 힘, 밈의 매력 및 연방 준비은행과 다른 중앙은행이 코로나 사태에 따른 경제적 피해를 극복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느슨한 통화 정책을 실행하는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사례 연구로 인용되기도 했다.

여기에다 활기를 불어넣은 소셜 미디어의 움직임이 없이는 지금의 도지코인이 있을 수 없었다. 테슬라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의 가격을 트윗을 통해 들었다 놨다 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은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 수용 철회와 이별을 암시하는 트윗을 포함한 세계에서 세 번째로 부유한 사람의 행보에 실망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도지코인 팬들은 적극적으로 그에게 구애하고 있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일론에 문제를 제기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먼저 #DogeArmy를 거쳐야 한다”라고 답했다. 그리고 더 이상이 프로젝트를 코딩하지 않는 도지코인의 공동 제작자 빌리 마커스(Billy Markus)는 장난감 크기의 복제 차량을 보여주는 사진과 함께 “도지코인으로 새로운 테슬라를 구입했다”고 트윗에 농담을 던지자 머스크는 ‘좋아요’를 눌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