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사이버 보안업체 노턴, PC 유휴 상태 때 암호 화폐 채굴 기능 소프트웨어 출시

공유
0

글로벌 사이버 보안업체 노턴, PC 유휴 상태 때 암호 화폐 채굴 기능 소프트웨어 출시



사진은 암호 화폐를 채굴하는 백신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노턴 라이프 록(Nortonlifelock) 초기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암호 화폐를 채굴하는 백신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노턴 라이프 록(Nortonlifelock) 초기화면.

글로벌 사이버 보안업체 노턴(Norton)은 지난 수요일(현지시각)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노턴 360 플랫폼에서 암호 화폐 채굴 기능을 추가한 노턴 클립토(Norton Crypto)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컴퓨터가 유휴 상태일 때 이더리움을 채굴할 수 있다. 채굴자는 자신의 암호 화폐 수입을 추적하고 노턴 암호 화폐 지갑(Norton Crypto Wallet)으로 전송할 수 있다.

회사는 “노턴 클립토는 소비자가 이더리움을 채굴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할 방법을 제공한다. 암호 화폐를 획득하면 고객은 수익을 추적하고 노턴 지갑으로 이체할 수 있다. 이 지갑은 하드 드라이브 오류로 인해 손실되지 않도록 클라우드에 저장된다”고 밝혔다.

노턴 클립토의 이용 약관은 이 암호 화폐 기능에 대해 “귀하의 구독에서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보호를 유지하면서 소량의 암호 화폐 채굴을 위해 개인용 컴퓨터의 계산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채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가 유휴 상태일 때마다 실행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어 “우리는 주기적으로 귀하의 암호 화폐 할당량을 당사가 귀하를 위해 생성한 디지털 지갑으로 전송한다”라고 설명하고 “이러한 각 전송(일반적으로 ‘지급금’이라고 함)에는 노턴 클립토 채굴 소프트웨어 제공에 대한 수수료가 적용된다. 우리의 수수료는 현재 귀하에게 전송된 암호 화폐의 15%이다”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노턴은 자체 채굴 풀을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다.

노턴 라이프 록(Nortonlifelock)의 CEO 빈센트 필레테(Vincent Pilette)는 “암호화 경제가 고객의 삶에서 점점 더 중요한 부분이 되어 가면서 노턴을 통해 암호 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고 제품책임자 가간 싱(Gagan Singh)은 “우리는 코인 채굴자에게 PC의 유휴시간을 안전하고 쉽게 디지털 통화를 얻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사이버 보안회사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목요일부터 “노턴의 얼리 어답터 프로그램의 일부 노턴 360 고객이 이더리움을 채굴하도록 초대될 것”이라고 밝히고 “노턴 클립토는 앞으로 몇 주 내에 모든 노턴 360 고객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