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해 AMC주식에 1만 달러 투자했다면 지금 가치는?

공유
0

올해 AMC주식에 1만 달러 투자했다면 지금 가치는?

미국 뉴욕 맨해튼 자치구에 있는 AMC 극장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 맨해튼 자치구에 있는 AMC 극장 사진=로이터
단 5개월 만에 2494%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은 흔하지 않다. AMC 주식은 이를 달성했고 그것이 AMC의 힘이다.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에 따르면 고군분투하는 영화관 체인에 올해 1만 달러를 투자했다면 지금은 25만9434 달러의 가치가 있다. 이 수치는 다른 곳에서 찾기 어렵다.
올해 애플에 투자한 1만 달러는 9488달러로 테슬라의 1만 달러는 이제 8575달러의 가치로 하락했다.

AMC 주식은 올해 초에 시작된 공매도 주식 랠리의 새로운 주인공이었다. 열광적인 개인 투자자들이 부채질하는 소위 레딧 랠리의 리더로서 게임스탑을 대신했고 AMC의 이익은 올해 게임스탑의 강력한 이익을 능가했다.

AMC가 대유행 기간 동안 현명한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투자자들은 대담해졌다. 그래서 AMC는 경제 재개로부터 이익을 얻거나 투자자들이 희망하는 위치에 있다.

웹부시증권의 마이클 패터 애널리스트는 "우리는 AMC가 부채를 갚는데 몇 년이 걸리고 성장 전략을 재검토 할 수 있을 때까지 더 오래 걸릴 것임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회사가 최소한 3분기 까지 낮은 활용률로 살아남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유동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이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극장 대부분이 재개장 했다."

영화관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는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사람들이 구독하는 많은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를 이용해 집에서 점점 더 많은 영화를 시청하기 때문에 그 자리에 머물러 있기는 어렵다. 코로나19(Covid-19)로 회사의 약 1000개 극장과 1만개 스크린 중 상당수를 폐쇄했다.

AMC는 디지털 시대를 위한 재편을 위해 스스로를 재구성 하려고 한다. AMC는 지난해 19억 달러(주당 16.15 달러)와 올해 낮아진 14억 달러(주당 3.49 달러)의 손실이 예상된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 회사는 54억 달러의 장기 부채를 갚고 있다. 그리고 극장이 열리고 있다. 빅 헐리우드 스튜디오들도 극장에서 다시 개봉할 매력적인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 수익은 2023년까지 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19년에 게시된 54억7000만 달러의 수익보다 5% 적다. 하지만 손실은 2023년 이후까지 계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AMC의 경영진은 밈 인기를 실제 재정적 화력으로 바꾸고 있다. 이 회사는 2억3000만 달러 상당의 고가 주식을 추가로 매각했다. 그 현금은 부채를 더 줄이고 자산에 투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주식 매수자인 머드릭캐피탈은 즉시 그것을 과대평가 했다며 매각했다. 6월 3일 또 다른 주식 매각을 발표했다.

AMC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주가가 크게 상승함에 따라 회사는 이제 282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다.

이는 AMC 주식의 시가가 대형주 S&P500 지수 내에서 270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S&P500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주요 주식시장 지수에도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일부는 이것을 기회로 볼 수 있다. 회사가 주식시장 지수에 합류할 수 있다면 대규모 투자자는 AMC 주식을 매수해야 할 수도 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