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AWS와 디지털 플랫폼·미디어 사업 협력

공유
0

KT, AWS와 디지털 플랫폼·미디어 사업 협력

KT가 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미디어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을 잡는다. KT는 AWS와 함께 AI, 클라우드, 미디어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KT IDC 및 클라우드와 AWS를 연계한 클라우드·통합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 하반기부터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KT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에 합류해 고객들에게 KT와 AWS의 서비스를 통합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KT 미디어 사업 협력도 모색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 강화를 위한 TF를 구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필 데이비스 AWS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부사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플랫폼 기업인 KT와 협력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KT의 오랜 노하우와 역량 위에 AWS가 제공하는 머신러닝, 아마존 커넥트, IoT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기술을 결합해 많은 기업들이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혁신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KT는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혁신을 전면으로 내세우며 다양한 외부 협력을 진행하는 가운데 글로벌 IT기업인 AWS와도 전략적 협력을 체결을 통해 의미 있는 사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기업가치를 높이고 디지코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