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핀크-예가람·하나저축은행 입점 제휴 진행

공유
0

핀크-예가람·하나저축은행 입점 제휴 진행

핀크가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예가람, 하나저축은행과 입점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핀크이미지 확대보기
핀크가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예가람, 하나저축은행과 입점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핀크
핀크가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예가람, 하나저축은행과 입점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핀크는 이달 안으로 예가람저축은행을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입점 금융회사로 공식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3분기 안으로 하나저축은행과도 제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재 핀크와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는 금융기관은 총 22곳이다. 저축은행들이 14개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은행(5곳), 카드·캐피탈(3곳) 등이 뒤를 이었다.

핀크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모든 송금, 대출 등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핀테크 업체다. 또 다양한 금융기관과 제휴해 각 상품별 대출금리를 한 번에 제공해 비교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은행별로 대출금리를 조회할 필요가 없는데다 신용도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아 금융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말 기준 핀크를 통해 조회된 대출금리 비교 조회건수는 33만 1454건에 달했다. 총 한도 누적 승인금액은 15조 4220억 원으로 집계됐다.

핀테크회사 입장에서는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다른 금융기관과의 제휴는 필수적이다. 특히 핀크는 제1금융권인 시중·지방은행과의 제휴보다는 저축은행, 카드·캐피탈 등 제2금융권 회사와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핀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성을 지향하는 오픈 플랫폼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금융사들과의 제휴해 고객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며 "안심번호 서비스 등 다양한 안전장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