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암호 화폐 대부업체 블록파이, 기관‧고액자산 투자자 겨냥 ‘번들 금융거래’ 플랫폼 출시

공유
0

암호 화폐 대부업체 블록파이, 기관‧고액자산 투자자 겨냥 ‘번들 금융거래’ 플랫폼 출시

암호 화폐 금융 서비스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기관·고액자산 고객을 겨냔한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 화폐 금융 서비스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기관·고액자산 고객을 겨냔한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했다.

암호 화폐 금융 서비스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기관·고액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한 번들 금융거래 플랫폼을 출시한다.

널리 알려진 대로 블록파이는 뉴저지주 저지 시티에 본사를 둔 회사로 디지털 자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산운용사, 패밀리 오피스, 헤지펀드, 사모펀드, 기업체 등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이 새로운 서비스는 실시간 견적과 24시간 지연 결제를 특징으로 한다. 이 회사는 또한 곧 마진 거래 및 자동화된 마진 대출 및 파생상품을 위한 기능의 제공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의 글로벌 기관 유통 책임자인 데이비드 올슨(David Olsson)은 전화인터뷰에서 “고객들은 우리에게 이것을 요구했고 그들이 요구하는 이유는 우리가 새로운 유형의 디지털 금융 회사 중 가장 큰 실적을 가지고 있고 우리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3~6개월 동안 알파를 찾는 과정에서 암호 화폐에 대한 프라임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가격 호황 속에 많은 기관 투자가들이 이 공간에 진입하는 등 암호 화폐 시장에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보였다. 그런 환경에서 많은 암호 화폐 회사들이 규제된 방식으로 진입하려는 기관 및 기타 전문 투자자들을 위해 그들의 상품을 강화했다. 올해 직접 상장을 통해 상장한 암호 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base Global Inc.)은 지난달 보호, 거래, 데이터 분석 등 편의시설을 하나로 묶는 유닛으로 기관 고객을 위한 프라임 중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슨은 “우리 회사는 30여 개에서 200여 개 기관 고객으로 성장했다”고 말하면서 “1년 전만 해도 그 고객들은 그들 자신의 자본을 이용해 거래하는 독점 무역 회사였을지도 모른다. 오늘날, 대체 자산 관리자들은 회사의 큰 고객 기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회사들은 거래하기 위해 고객에게 사전 자산 펀드를 요구할 수 있지만, 블록파이로 거래 후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주말 등 24시간 움직이는 시장에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다.

그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다른 디지털 핀테크 업체들보다 우리가 사업을 시작한 첫날부터 우리는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그래서 이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그 연장선 상에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블록파이는 이달 들어 회사 역사상 어느 시점보다 더 많은 ‘가 계명 대체 자산운용사’를 추적하고 있으며 우리는 로드맵에 더 많은 흥미로운 것을 가지고 있다”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