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2021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 첫발

공유
0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2021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 첫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 함께하는 전북 랜선여행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 함께하는 전북 랜선여행 발대식 개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 함께하는 전북 랜선여행 발대식 개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대표이사 이기전, 이하 재단) 12일 ‘ 2021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는 소비자 중심형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영상제작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작역량을 발휘하게 될 예정이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5명(팀)의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전라북도의 숨은 관광자원을 찾고 알리는 활동을 한다.

약 5개월간 도내 14개 시군에서 문화, 관광을 주제로 각 3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발대식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전북 관광자원 소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무장애 여행을 담은 크리에이터와 가족 참여형 국제 커플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큰 파급력을 가진 온라인 매체를 통해 ‘안전한 여행 체험 1번지, 전라북도!’를 알리고 전북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

또한 재단은 연말까지 제작된 총 45편의 영상 콘텐츠 중 우수작 5편을 선정해 외국어로 번역해 코로나 19로 전라북도를 찾지 못하는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재단 이기전 대표이사는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소규모·비대면 여행트렌드를 반영하는 좋은 영상 콘텐츠가 다양하게 제작되어, 이를 통해 전북관광이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a2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