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최고의 배당 수익률 기업은?...체리힐모기지투자공사 배당수익률 10% 넘어

공유
2

미국 최고의 배당 수익률 기업은?...체리힐모기지투자공사 배당수익률 10% 넘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거래 마감 후 내부 전경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거래 마감 후 내부 전경 사진=로이터
미국 주식에서 배당 수익률이 가장 높은 종목으로 체리힐모기지투자공사(CHMI), 트리플포인트벤처성장BDC(TPVG), 아폴로상업부동산금융(ARI)이 있다.

비아뉴스가 13일(현지시간) 미국 고배당 주식 톱 10을 소개했다.
1. 체리힐모기지투자공사(CHMI) – 배당 수익률 : 10.33%

주거용 부동산 금융 회사인 체리힐모기지는 미국에서 주거용 모기지 자산을 인수, 투자 및 관리한다. 이 회사는 주택 담보 대출(RMBS)에 대한 투자, 관련 자산 서비스에 대한 투자 및 기타 모든 부문을 통해 운영된다. 서비스 관련 자산, RMBS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프라임 주택 담보 대출 및 기타 주택 담보 자산에 투자한다.

회사는 연방 소득세 목적의 부동산 투자 신탁 자격이 있어서 과세 소득의 90% 이상을 주주에게 배분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연방법인 소득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2. 트리플포인트벤처성장BDC(TPVG) – 배당 수익률 : 9.08%

트리플포인트벤처는 성장 단계에 대한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사업 개발 회사다. 성장 자본 융자, 장비 융자, 회전 융자 및 직접 지분 투자를 포함하는 벤처 성장 공간 회사에 부채 융자를 제공한다. 이 펀드는 전자상거래, 엔터테인먼트, 기술 및 생명 과학 부문에 투자하려고 한다.

기술 내에서 중점을 두는 영역은 보안, 무선 통신 장비, 네트워크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회의 장비/서비스.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저장, 전자, 에너지 효율성, 하드웨어, 정보 서비스, 인터넷 및 미디어다.
3. 아폴로상업부동산금융(ARI) – 배당 수익률 : 8.56 %

아폴로는 주로 미국에서 상업용 첫 모기지 대출, 하위 자금 조달 및 기타 상업용 부동산 관련 부채 투자를 시작, 취득, 투자 및 관리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REIT)으로 운영된다.

국세법에 따라 REIT 자격이 있다. REIT로서 회사가 REIT 과세 소득의 90% 이상을 주주에게 분배하는 경우 연방소득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4. 플레인스 그룹 홀딩스(PAGP) – 배당 수익률 : 6.06 %

플레인스 그룹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미드 스트림 에너지 인프라를 소유하고 운영한다. 운송, 시설, 공급 및 물류의 세 부분을 통해 운영된다. 운송 부문은 파이프 라인, 수집 시스템, 트럭 및 바지선에서 원유 및 천연 가스 액체 (NGL)의 운송에 관여한다.

5. 메디칼자산신탁(MPW) – 배당 수익률 : 5.19 %

메디칼자산신탁은 병원 시설을 인수하고 개발하기 위해 2003년에 설립된 자체 자문 부동산 투자 신탁이다.

앨라배마주 버밍엄에서 창립된 이 회사는 약 390개의 시설과 약 4만2000 개의 허가된 병상을 9개 국가와 4개 대륙에 걸쳐 보유한 세계 최대의 병원 소유주 중 하나로 성장했다.

6. 뉴빈 모기지 기회 기간 펀드(JLS) – 배당 수익률: 4.77%

뉴빈 모기지 및 소득 펀드는 뉴빈 인베스트먼트가 설립한 폐쇄형 고정소득 뮤추얼 펀드이다.

펀드는 뉴빈 펀드 어드바이저, 뉴빈 자산관리, 웰링턴 매니지먼트 컴퍼니가 공동 관리한다.

미국의 고정 수입 시장에 투자하는 이 펀드는 주로 비기관 주택 담보 증권과 총 수익률이 양호한 상업 주택 담보 증권으로 구성된 저평가 주택 담보 유가 증권에 투자한다.

7. 헬스케어트러스트아메리카(HTA) – 배당 수익률 : 4.38 %

헬스케어트러스트아메리카는 약 2490만 평방 피트의 GLA로 구성된 미국 최대의 MOB 전담 소유자이자 운영자이며 주로 MOB에 73억 달러가 투자되었다. HTA는 매우 바람직한 위치에서 의료 서비스의 통합 제공을 위한 부동산 인프라를 제공한다.

투자는 일반적으로 우수한 인구 통계, 우수한 졸업생, 지적 재능 및 직업 성장으로 해석되는 선도적인 대학 및 의료 기관이 있는 20~25 개의 선도적인 게이트웨이 시장에서 임계 질량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8. 뉴빈 셀렉트 머튜리티스 시립펀드(NIM) – 배당 수익률 : 2.67 %

뉴빈 펀드는 뉴빈 인베스트먼트에서 출범한 폐쇄형 고정 수입 뮤추얼 펀드이다. 이 펀드는 뉴빈 펀드 어드바이저와 뉴빈 자산관리가 공동 관리한다. 미국의 고정 수입 시장에 투자하는 이 펀드는 주로 Baa/BBB 등급 이상의 시립 증권에 투자한다. 연방 소득세 면제 소득을 제공하는 증권에 투자한다.

9. 칼라일 그룹(CG) – 배당 수익률 : 2.3 %

칼라일 그룹은 직접 및 펀드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투자 회사다. 직접 투자 내에서 관리 주도 /레버리지 매입, 사유화, 매각, 전략적 소수 지분 투자, 구조화 신용, 글로벌 부실 및 기업 기회, 중소 시장, 주식 사모, 통합 및 축적, 선순위 부채, 메 자닌 및 레버리지 금융, 벤처 및 성장 자본 금융, 시드/ 스타트 업, 초기 벤처, 신흥 성장, 턴어라운드, 미드 벤처, 후기 벤처에 투자한다.

이 회사는 일반적으로 산업, 농업, 생태 부문, 핀 테크, 공항, 주차, 플라스틱, 고무, 다양한 천연 자원, 광물, 농업, 항공 우주, 방위, 자동차, 소비자, 소매, 산업, 인프라, 에너지, 전력, 의료,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반도체, 통신 인프라, 금융 기술, 유틸리티, 게임, 시스템 및 관련 공급망, 전자 시스템, 시스템, 석유 및 가스, 처리 시설, 발전 자산, 기술, 시스템, 부동산, 금융 서비스, 운송, 비즈니스 서비스, 통신, 미디어 및 물류 부문에 투자한다.

10. 넥스테라 에너지(NEE) – 배당 수익률 : 2.13 %

넥스테라 에너지는 자회사를 통해 북미 지역에서 전력을 생성, 전송 및 배포한다. 이 회사는 풍력, 태양열, 원자력, 석탄, 석유 및 천연 가스 시설을 통해 전기를 생산한다.

재생 가능 발전 시설, 천연 가스 파이프 라인 및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 장기 계약 자산을 개발, 건설 및 운영한다. 그리고 도매 에너지 시장에서 발전 시설을 소유, 개발, 건설, 관리 및 운영하며 에너지 관련 상품 마케팅 및 거래 활동을 하고 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