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분석가들 “4만 달러 저항선 돌파 후 연말 8만5000달러로 사상 최고치 찍을 것”

공유
4

비트코인 분석가들 “4만 달러 저항선 돌파 후 연말 8만5000달러로 사상 최고치 찍을 것”

비트코인 전문가들이 4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한 후 연말께 8만5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전문가들이 4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한 후 연말께 8만5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꽤 오랜 시간 동안 범위를 좁혀 왔지만, 일요일에 일론 머스크가 트윗한 후 지난 24시간 동안 9% 이상 급등했다. 많은 암호 화폐 분석가들은 여전히 ​​비트코인의 미래 가격에 대해 확신을 못 하며 일부는 지난달 최저치에서 반등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주식 흐름 라인으로 다시 올라갈 것이며 연말까지 약 8만5000달러의 가격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 비트코인 심리적 저항선 4만 달러 재돌파 유력

한편 반등의 도화선이 된 트윗은 거래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가 최소 50% 재생 에너지이면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다시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암호 화폐 자산이 다시 4만 달러 범위에 가까워지면서 비트코인(BTC) 가격이 9% 이상 상승했다. Fx프로(Fxpro)의 수석 재무 분석가 알렉스 쿱사이크비치(Alex Kuptsikevich)는 비트코인 닷컨 뉴스(Bitcoin.com News)의 리포트에서 최근 암호 화폐 세계에서 새로운 흥분이 많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쿱사이크비치는 그의 리포트에서 “암호 화폐 시장은 엘살바도르 의회가 비트코인을 국가의 공식 결제 옵션에 포함 시키겠다는 긍정적인 결정에 따라 또 다른 흥분을 겪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이 선례를 과소평가하기는 어렵다. 이것이 우리가 지금 그러한 강력한 긍정적인 가격 모멘텀을 목격하고 있는 이유다. 최근까지 매수을 미루던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13%를 추가하고 3만9,500달러에 손을 바꿨다. 따라서 벤치마크 암호 화폐는 다시 한번 4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려고 한다. 이 구간 최고점 테스트의 성공은 전체 암호 화폐 시장의 단기 전망을 정의할 것이다.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 화폐의 총 자본은 1,260억 달러 증가했다. 저항선이 성공적으로 극복되면 새로운 매수 모멘텀이 나타나 비트코인은 4만2000~4만4000달러 영역으로 밀릴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전망했다.

■ 올해 말 비트코인 새로운 사상 최고치 찍을 것

디센트레이더(Decentrader)가 작성한 또 다른 시장 업데이트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상황을 바꾸려고 시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디센트레이더의 분석과 S2F(stock-to-flow) 가격 모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올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가능성도 있다. 디센트레이더의 분석은 “현재 가격이 200일 이동 평균보다 몇 주 낮은 가격을 보냈다는 사실은 강세 신호가 아니다”라고 말한다. 디센트레이더 분석가 필립 스위프트(Philip Swift)는 “하지만 200일 이동 평균과 128일 이동 평균을 넘어서면 시장에 많은 자신감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센트레이더는 비트코인의 수익률을 나타내는 지표 SOPR, Active Addresses Sentiment Indicator 및 S2F(stock-to-flow) 다이버전스와 같은 몇 가지 지표를 활용한다. 현재 Stock to Flow의 흥미로운 점은 가격이 Stock to Flow 라인에서 얼마나 멀리 이동했는지다.

필립 스위프트는 이에 대해 “가격은 비트코인 역사상 S2F 라인보다 4배나 훨씬 낮다”고 설명한다. 이어 “Stock to Flow 차트 하단에 있는 divergence 도구는 가격이 주식의 어느 한쪽에서 흐름 수준으로 이동하는 정도를 보여준다”고 지적하고 2012, 2013 및 2017년에 매번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하락한 후 S2F 수준으로 다시 상승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이 1,900달러였던 2017년 강세장에서 6주 동안 최대 5,000달러까지 상승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는 그렇게 힘들고 빠르게 랠리를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비트코인의 작동 방식에 변화가 없고, 깨지는 것도 없다. 우리는 연초에 강력한 랠리를 마친 후 많은 나쁜 언론 보도를 경험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가격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주식 흐름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Stock to Flow 라인이 현재 8만5,000달러에 앉아 있어 올해 말 이전에 비트코인이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했다.

■ 비트코인 옵션 7월 말 5만 달러 갈 확률 30%

디센트레이더와 쿱사이크비치의 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암호 화폐 시장에 대해 약세를 느끼는 사람과 많이 다르다. 투자은행 JP모건(JPMorgan Chase)의 분석가 그룹은 비트코인의 미래에 약세로 반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JP모건 연구워들은 “비정상적인 발전과 현재 기관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수요가 얼마나 약한지에 대한 반영”을 언급했다. 다른 보고서에서 JP모건은 “비슷한 위치에 있는 소규모 국가가 엘살바도르의 추세를 따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델타 익스체인지(Delta Exchange)의 CEO 판카즈 발라니(Pankaj Balani)는 비트코인 닷컴에 비트코인 옵션 시장이 7월 말까지 5만 달러에 마감될 확률이 30%라고 설명했다. 그는 “변덕스러운 한 주 후에 비트코인은 반등했고 3만9,500달러에 가깝게 거래되고 있다. 거래자들이 월별 및 분기 별 만기의 하방 보호에 대한 프리미엄을 계속 지불하고 있어 시장 심리는 여전히 신중하다”라고 말하고 “주간 및 격주 만기에 콜옵션이 상승하면서 풋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옵션 시장은 비트코인이 7월 말까지 50만 달러에 가까워질 확률이 30%에 가깝고 같은 기간 만기에 3만 달러 가까워질 확률은 15%에 가깝다”라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