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대통령 국빈방문 스페인서 'ESG경영 성과'

공유
1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대통령 국빈방문 스페인서 'ESG경영 성과'

세계2위 재생에너지기업 이베르드롤라와 태양광·풍력발전 공동투자 개발 MOU 체결

문재인 대통령의 스페인 국빈방문에 기업대표단으로 동행 중인 허용수(왼쪽 두번째) GS에너지 사장이 16일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의 스페인상공회의소에서 스페인 최대 전력회사 이베르드롤라와 재생에너지사업 공동개발 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허 사장, 사비에르 비테리 이베르드롤라 재생에너지부문 대표, 레예스 마로또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 사진=GS에너지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의 스페인 국빈방문에 기업대표단으로 동행 중인 허용수(왼쪽 두번째) GS에너지 사장이 16일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의 스페인상공회의소에서 스페인 최대 전력회사 이베르드롤라와 재생에너지사업 공동개발 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허 사장, 사비에르 비테리 이베르드롤라 재생에너지부문 대표, 레예스 마로또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 사진=GS에너지
문재인 대통령의 스페인 국빈방문에 동행한 허용수 GS에너지 사장이 세계 2위 재생에너지 기업인 스페인 이베르드롤라(Iberdrola)와 손잡고 ESG경영의 글로벌 역량 확대에 나선다.

GS에너지는 허 사장이 16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스페인 최대 전력기업 이베르드롤라와 재생에너지사업 공동투자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허용수 사장과 이베르드롤라 재생에너지부문 사장,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양해각서에 따라 GS에너지는 이베르드롤라와 함께 앞으로 6개월 내 조인트벤처(합작사)를 설립한 뒤 태양광·육상·해상 풍력발전의 재생에너지 사업을 공동개발할 예정이다.

GS에너지는 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을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 적극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허용수 사장은 “이베르드롤라의 세계 최고 수준의 재생에너지 운영과 EPC(설계·조달·시공) 노하우, GS에너지의 프로젝트 개발 능력 등을 결합해 윈윈(win-win)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