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금융계 대가 수지 오먼 “비트코인 장기투자로 좋아하지만 머스크 입방정은 싫다”

공유
0

미국 금융계 대가 수지 오먼 “비트코인 장기투자로 좋아하지만 머스크 입방정은 싫다”

미국의 저명한 금융전문가 수지 오먼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장기 투자로 비트코인을 좋아하지만 일론 머스크 같은 인물의 시장 지배는 싫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저명한 금융전문가 수지 오먼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장기 투자로 비트코인을 좋아하지만 일론 머스크 같은 인물의 시장 지배는 싫다고 밝혔다.

개인 금융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수지 오먼(Suze Orman)이 월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투자 전략을 공유했다. 그녀는 규제 불확실성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도 불구하고 암호 화폐를 장기 투자로 좋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2년부터 2015년까지 CNBC에서 쇼를 진행한 수지 오먼 파이낸셜 그룹(Suze Orman Financial Group) 창립자는 개인 금융부문 작가로 10년 연속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그녀는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두 번 선정되었으며 2016년에 미 육군과 예비군의 개인 금융 교육자로 임명되기도 했다. 또 2개의 에미상과 8개의 그레이 시상을 수상했다.

‘The Ultimate Retirement Guide for 50+’라는 책의 저자인 그녀는 비트코인을 장기 투자로는 좋아하지만 통화로는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투자를 한다면 장기적으로 그것을 유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녀는 이전에 “당신이 잃을 수 있는 돈이라면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데 문제가 없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와 함께 비트코인 가격이 여전히 3만 달러 수준 또는 심지어 2만6,0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비트코인 닷컴 마켓’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사 작성 시점에 4만13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 저명한 재정 전문가는 주요 기업이 수백만 달러를 암호 화폐에 쏟아붓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합법적인 투자라고 믿는다. 덧붙여 그녀는 미국 청소년들이 비트코인을 좋아한다고 말하며 “그들이 어디로 가는지 정말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트윗에 대해서는 “한 사람이 나와서 뭔가를 말하면서 시장을 지배하는 게 싫다”며 비판적인 의견을 표명했다.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했으며 결제 수단으로 암호 화폐를 수락하겠다고 발표했을 때, 가격이 폭등 했으며, 머스크가 환경 문제로 인해 전기 자동차 회사가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했다고 말하자 비트코인 가격은 폭락했다. 그리고 머스크가 채굴자들의 합리적인(50% 이상) 청정에너지 사용을 확인하면 테슬라의 비트코인 수용을 재개할 것이라 밝히면서 다시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오먼은 또한 랜섬웨어 공격에 사용되는 비트코인을 싫어한다고 말하며 “정부가 들어 와서 그것과 모든 것을 규제하기 시작할까요?”라고 반문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랜섬웨어를 우선순위로 삼았고 G7 지도자들은 랜섬웨어 해커와 암호 화폐를 남용하는 랜섬을 세탁하기 위해 긴급하게 식별, 중단 및 계정 유지를 러시아에 요청했다.

규제 불확실성과 머스크가 그의 트윗으로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보임에도 오먼은 “나는 비트코인을 여전히 장기적으로 생각한다. 돈을 좀 넣고 그냥 두는 곳이지만 많이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와 함께 암호 화폐를 직접 구매하는 것 외에도 투자자가 비트코인에 투자하거나 암호 화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회사의 주식을 구매하여 비트코인 또는 기타 암호 화폐에 노출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오먼은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와 스퀘어(Square)를 예로 들며 “단순히 암호 화폐를 구매하는 것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