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머 게임 페스트 2021]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최..."일주일동안 데모판 즐기세요"

공유
0

[서머 게임 페스트 2021]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최..."일주일동안 데모판 즐기세요"

3개월마다 개최하던 '스팀 게임 페스티벌'에서 이름 변경...700여 개 게임 데모판 공개

스템 넥스트 페스트 오프닝을 맡은 스트리머 스미츄(Sumichu, 왼쪽)과 제프 홉슨(Jeff Honson). 사진=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스템 넥스트 페스트 오프닝을 맡은 스트리머 스미츄(Sumichu, 왼쪽)과 제프 홉슨(Jeff Honson). 사진=유튜브
밸브가 '서머 게임 페스트 2021'에서 게임 얼리 억세스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최를 알렸다.

밸브의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은 700여 개 게임의 데모판을 이 날부터 23일 새벽 2시까지 공개한다. 개발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 이용자와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장도 마련된다.
'스팀 넥스트 패스트'는 지난 2019년 시작한 밸브의 게임 행사다. 향후 6개월 이내 출시될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미리 선보이는 행사로 약 3개월 간격을 두고 개최된다.

지난 2월까지 행사의 이름은 '스팀 게임 페스티벌'이었다. 밸브 관계자는 "출시를 앞둔 게임을 선보이는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 기 위해 행사 명칭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