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 공매도 세력 힌덴버그가 공격한 드래프트킹스 쇼핑

공유
0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 공매도 세력 힌덴버그가 공격한 드래프트킹스 쇼핑

미국 뉴욕 맨해튼 자치구에서 트레이더들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작업을 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 맨해튼 자치구에서 트레이더들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작업을 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아크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가 작년에 했던 것처럼 일관되게 시장에 불을 붙인 사람은 없다. 지난해 우드의 ETF(상장지수 펀드)가 급등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의 파괴적인 성장 주식 컬렉션은 2월 중순 이후로 인기가 떨어졌다.

우드는 역동적인 기업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15일에 그녀는 스포츠 베팅 업체 드래프트킹스를 비롯해 징둥닷컴, 유아이패스에 투자했다.
그녀가 투자한 쇼핑 목록을 미국 투자 매체 모틀리 풀이 자세히 살펴봤다.

■ 드래프트킹스

환타지 스포츠는 실제 돈벌이의 출입문이며, 드래프트킹스보다 이 게임을 더 잘 하는 사람은 없다. 최적의 선발 리그 라인업을 뽑아 상금을 제공하는 플랫폼도 경쟁 스포츠 팬들과의 인기를 활용해 늘어나는 스포츠북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다.

수익은 작년에 90% 증가했으며, 많은 시즌이 지연되고 단축된 대유행 한 해에 꽤 놀라운 업적이었다. 작년 3월에 시작된 스포츠계 재난을 감안한 비교라 하더라도 올해 1분기 매출은 253% 급증했다.

주가는 15일에 12%까지 떨어졌고, 마감일까지 4% 하락으로 회복했다. 공매도 보고서로 유명한 힌덴버그 리서치의 최근 매도 목표가 되었는데 부정적인 보고서는 작년에 시장을 강타한 드래프트킹스의 합병 파트너 중 하나가 암시장 게임, 자금 세탁 및 조직범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여전히 관련성이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우드는 15일 드래프트킹스를 분명히 추가했다.

■ 징둥닷컴
우드는 중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성장주에 대한 투자를 줄였지만 징둥닷컴은 예외였다. 그녀는 매출 기준 중국 최대 온라인 소매 업체를 추가했다.

수익 성장은 2019에 25%로 둔화됐지만 징둥닷컴은 가속 페달을 밟기 시작했다. 순수익은 작년에 29% 증가해 올해 첫 3개월 동안 39% 급증했다. 이는 모든 성장주에서 보고싶은 모멘텀이다. 이는 중국 주식이 많이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징조다. 5월까지 중국 성장주의 많은 주식을 내려 놨으나 그녀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를 포기하지 않고 있다.

■ 유아이패스

올해 초 우드의 ETF에는 공개되지 않았던 몇 개의 이름이 보였다. 아크 인베스트는 여전히 새로운 주식 냄새를 맡고 있는 동안 새로운 이슈에 대한 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유아이패스가 등장했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는 불과 두 달 전에 56달러에 상장되었다. 주가는 15일에 70달러에 마감했지만 불과 3주 전에 90달러까지 거래되었다.

수익은 올해 회계연도에 81% 증가해 2022 회계 연도 1분기에 65% 증가했다. 유아이패스는 빠르면 2024년까지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지 않지만 봄철 기업 공개(IPO) 이후 거의 19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목표에 도착할 때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총알이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