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위닉스 긴장해'.. 제습기 안 만드는 삼성전자 '호감도 1위'

공유
1

'LG전자·위닉스 긴장해'.. 제습기 안 만드는 삼성전자 '호감도 1위'

제습기 빅데이터 분석...제습기 관심도 1위 LG전자·호감도는 삼성전자

사진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LG전자와 위닉스 긴장해라'

본격적인 장마를 앞두고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제습기를 만들지 않은 삼성전자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가 1위를 보여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국내 제습기 시장이 LG전자와 위닉스가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위닉스는 물론 업계 1위 LG전자까지 위협하는 제품 호감도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제습기 제조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LG전자 ▲위닉스 ▲삼성전자 ▲위니아 등이다.

조사 결과 'LG전자' 제습기가 올해 총정보량 1만5707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위닉스' 1만4586건, '삼성전자' 1만1189건 순이었다. '위니아'는 7958건으로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사진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4개 제습기 가운데 올 들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조사는 'LG전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최근 비가 많이 내렸던 4~5월 두 달 간 정보량만을 놓고 볼 때는 위닉스가 LG전자를 제쳤다.

4개 제습기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했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업계 3위 삼성전자 제품이 80.76%로 가장 높았다.

순호감도 80%대 수치는 연구소가 최근 3개월간 조사한 여러 업종의 호감도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업계 관계자는 "제습기시장에서 LG전자와 위닉스가 큰 소리치던 시절도 끝나가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에 제습기 제품이 없는 삼성에 대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도를 보여주는 조사"라고 설명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