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재무전문가 릭 에델만 “비트코인 새로운 자산 계층 자리매김…지금이 저가매수 찬스”

공유
0

재무전문가 릭 에델만 “비트코인 새로운 자산 계층 자리매김…지금이 저가매수 찬스”

세계적인 재무전문가 릭 에델만(Ric Edelman)이 지금이 비트코인 저가매수 빅 찬스이며, 엄청난 기회를 줄 것이라고 장담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적인 재무전문가 릭 에델만(Ric Edelman)이 지금이 비트코인 저가매수 빅 찬스이며, 엄청난 기회를 줄 것이라고 장담했다.

에델만 파이낸셜 엔진(Edelman Financial Engines)과 RIA 디지털 자산협의회(RIA Digital Assets Council‧DIA) 창립자인 릭 에델만(Ric Edelman) 재무고문이 암호 화폐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투자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보유할 것을 권고했다. 그는 “이것은 완전히 새롭고 다르며 약 150년 만에 처음으로 진정으로 새로운 자산계급”이라며 “엄청난 투자기회를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몇 권의 개인 금융 서적의 저자이자 주간 개인 금융 토크 라디오 쇼 ‘The Rice Edelman Show’의 진행자이기도 한 그는 지난주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암호 화폐 투자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그는 “투자기간이 길고, 매우 성공적이고, 매우 재능 있고, 경험이 풍부한 대부분 금융전문가가 비트코인처럼 암호 화폐에 대한 이해가 좋지 않아 새로운 자산계층의 기회를 놓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와 함께 “비트코인을 모든 디지털 자산의 대리인으로 사용한다”고 언급하며 “이것이 주식, 채권, 부동산, 석유, 금, 상품 등 우리가 친숙한 어떤 것과도 전혀 공통점이 없는 완전히 새롭고 다른 자산계급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것은 완전히 새롭고 다르며 약 150년 만에 처음으로 진정한 의미의 새로운 자산계층으로 엄청난 투자기회가 있다”고 역설했다.

에델만은 비트코인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제 제로(0)에서 벗어날 때”라고 말했다. 그는 주식이나 채권 등 전통적 투자에 대해 “비트코인과 디지털 자산이 비상관 자산임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며 “다양화된 포트폴리오에 이상적인 추가 수익 향상의 기회를 자신에게 주면서 위험을 낮춘다”고 강조했다. 최근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Paul Tudor Jones)도 포트폴리오 다변화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그는 포트폴리오의 5%를 암호 화폐에 넣을 것을 추천한다.

에델만은 비트코인 가격이 변동성이 크고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을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대부분 포트폴리오에서 1% 또는 2%의 할당에서 충분한 상승 잠재력을 본다. 그는 “이것은 장기적으로 전반적인 수익률을 개선하는 데 물질적으로 유익한 방법이 될 수 있다”며 “투자 포트폴리오에 물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는 큰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 금융전문가 또 비융합 토큰(NFT)과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자산, NFT, CBDC, 토큰 등이 “인터넷 자체 개발 이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상업적 혁신”이라고 말하면서 “이건 정말 거대하다. 이는 글로벌 상거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역설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