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로운 파트너, 새 패치 적용...LCK 3주차 달라진 점은?

공유
0

새로운 파트너, 새 패치 적용...LCK 3주차 달라진 점은?

관람객 수 2배 증가,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 계약 체결
11.12패치로 챔피언 조정, '마공점' 사용 가능...밴픽 구도 변화는?

20일 경기를 진행한 롤 파크 LCK 아레나 전경. 사진=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20일 경기를 진행한 롤 파크 LCK 아레나 전경. 사진=유튜브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e스포츠 대회 '2021 LCK 서머 스플릿'이 23일 3주차를 맞이한다.

이번 3주차부터 롤파크 현장 관람객이 40명에서 80명으로 2배 늘어난다. 정부는 지난 11일 스포츠 경기장 입장 가능 인원 수를 확대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을 발표했다.
▲마스크 상시 착용 ▲음식 섭취 금지 ▲지정좌석 외 이동금지 ▲일행 간 좌석 띄우기 ▲육성 응원 금지 등 기본 방역 수칙은 변경 없이 그대로 적용된다.

스폰서 협약식에 참여한 박종철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왼쪽)과 오상헌 LCK 대표. 사진=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스폰서 협약식에 참여한 박종철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왼쪽)과 오상헌 LCK 대표. 사진=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아울러 LCK는 지난 21일 종로 롤파크에서 오상헌 LCK 대표, 박종철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모여 카카오 엔터·LCK 스폰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

양 사는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가 진행되던 지난 3월 말 카카오 대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과 LCK를 연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스폰서 계약을 맺으며 협업 범위를 본격적으로 넓히겠다는 것이 양 사의 방침이다.

오상헌 대표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을 넘어 세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LCK 또한 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의 콘텐츠 모두 국제적으로 더욱 큰 사랑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LCK 서머 스플릿 2주차 종료 후 순위표. 사진=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2021 LCK 서머 스플릿 2주차 종료 후 순위표. 사진=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한편, 라운드 종료 시 1번만 선수 교체가 가능했던 지난 스프링 스플릿과 달리 이번 서머 스플릿은 2주에 1번 선수 교체가 가능해졌다.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한화생명, DRX는 분위기 전환을 위해 2군 선수를 올릴 수도 있었다. 그러나 두 팀을 포함 10개 팀 모두 1군·2군 간 선수 교체를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 11.12 패치 하이라이트. 사진=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11.12 패치 하이라이트. 사진=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11.12 패치 버전이 3주차 공식 경기부터 적용된다. 바루스·카이사·나르·우디르 등이 너프(능력치가 떨어짐)되고 헤카림·자르반 4세·아펠리오스·직스 등이 버프(능력치가 높아짐)됐다. 리메이크된 '문도 박사'는 신규 챔피언으로 취급해 글로벌 밴(사용금지)될 예정이다.

대회에서 각광받는 원거리 딜러 '이즈리얼'은 너프되지 않았다. 포킹형 ap 챔피언 '직스'가 버프됐다. 자연히 이들을 중심으로 한 포킹 조합이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버그로 인해 사용이 막혔던 '마법 공학 점멸기' 룬도 사용할 수 있다. '마공점'을 선호하던 세트·알리스타·레오나 등 돌진형 탱커 서포터들의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돌진형 탱커 서포터들이 힘을 받고 헤카림·자르반 4세 등 돌진형 이니시에이터들도 버프됐다. 2주차까지 녹턴·신 짜오·룰루 등을 주축으로 한 '돌진 조합'이 자주 보였기에 3주차에도 돌진 조합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현우 '클템' LCK 해설위원은 "LCS(북미 LOL 리그)에 극단적인 돌진 챔피언 '바이'까지 나왔다"며 "돌진 조합을 이끄는 챔피언들과 포킹 조합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이즈리얼 등이 뒤엉켜 혼란스러운 밴픽 양상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