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23일)] 롯데免·쿠쿠·예스24, 폭염처럼 타오르는 나눔 열기 外

공유
0

[유통가 소식(23일)] 롯데免·쿠쿠·예스24, 폭염처럼 타오르는 나눔 열기 外

WMF는 CJ온스타일에서 첫 '라방'…티티아이, '드림샤워'로 리모델링 시장 넘봐

롯데면세점은 임직원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지난 21일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해당 금액은 기후위기에 취약한 이들이 폭염을 이겨내는 데 쓰인다.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은 임직원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지난 21일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해당 금액은 기후위기에 취약한 이들이 폭염을 이겨내는 데 쓰인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기후위기 취약계층에 여름나기 물품 기부


롯데면세점이 지난 21일 폭염에 취약한 폐지수집 어르신, 농업 이주 노동자를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총 500만 원으로, 롯데면세점 임직원들이 ‘에코 플리마켓’으로 마련한 수익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해 조성됐다.

에코 플리마켓의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 사업인 ‘아름다운 나눔보따리’에 쓰일 예정이다.

나눔보따리 사업은 아름다운가게가 기업들의 후원을 받아 기후위기에 취약한 이들이 폭염을 이겨낼 수 있도록 물품을 지원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롯데면세점은 이번 나눔보따리 사업의 첫 번째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

나눔보따리는 쿨토시, 휴대용 선풍기, 보랭텀블러, 햇빛차단 모자, 여름용 마스크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7월 중 8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지구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쿠쿠, KBS ‘동행’ 통해 한부모 가정에 밥솥 지원

쿠쿠는 KBS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출연자에게 전기밥솥을 지원했다. 사진=쿠쿠
쿠쿠는 KBS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출연자에게 전기밥솥을 지원했다. 사진=쿠쿠


쿠쿠는 자사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KBS 1TV 프로그램 ‘동행’ 출연자에게 가전제품을 후원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동행 313회에서는 제작진이 309회 ‘섬 소녀, 미연이의 사랑’에 소개됐던 미연이 가족을 다시 찾아 근황을 살피는 이야기가 담겼다.

쿠쿠는 미연이 가족에게 전기밥솥을 지원했다. 집안 일이 서툰 미연이 가족이 좀 더 안전하고 편하게 집밥을 만들어 먹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쿠쿠는 지난 2007년 소외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해 소외계층을 위한 ‘쿠쿠 사랑나눔 캠페인’과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지원하는 ‘쿠쿠 레인보우’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WMF, 24일 CJ온스타일에서 신제품 출시 방송


WMF는 24일 오후 9시 50분 CJ온스타일에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사진=WMF이미지 확대보기
WMF는 24일 오후 9시 50분 CJ온스타일에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사진=WMF


WMF는 24일 오후 9시 50분 CJ온스타일 라이브 채널에서 자사 제품을 처음 선보인다.

WMF가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김성령 냄비’라고 불리는 ‘펑션4 어드밴스드’ 4종 세트와 사은품 구성이다. CJ온스타일의 대표 쇼호스트 서아랑이 출연한다.

펑션4 어드밴스드는 은에 가장 가깝고 아름답고 변치 않는 광택을 지닌 ‘WMF 크로마간‘ 소재에 섬세한 수분 조절 기능을 더한 냄비다. 제품 본연의 색과 빛, 선에 집중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직선미를 강조한 유려한 냄비 실루엣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어워드와 레드닷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가치를 인정받았다.

예스24, 해군 장병 독서 활성화 공로로 감사패 받아


예스24는 해군 장병들의 독서 환경을 조성한 공로로 최근 해군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예스24이미지 확대보기
예스24는 해군 장병들의 독서 환경을 조성한 공로로 최근 해군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예스24


예스24는 해군 장병들의 독서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군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예스24는 지난 5월 초 해군본부와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전자책 서비스 이용권 지원, 해군 장병 독서 활성화를 위한 도서 기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해외 파병을 앞둔 청해부대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더불어 독서를 통한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도서 500권을 기증했다. 이후 순항훈련전단 등 해외 파병 부대에 추가로 도서를 기증하고, 향후 유관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장병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티티아이, 국내 리모델링 시장 진출 본격 시동

티티아이는 수전 신제품 '드림샤워'로 리모델링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사진=티티아이이미지 확대보기
티티아이는 수전 신제품 '드림샤워'로 리모델링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사진=티티아이


티티아이(TTi)는 신개념 욕실 수전 ‘드림샤워’로 국내 리모델링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드림샤워는 벽 안에 수전을 매립한 매립형 샤워 수전으로 깔끔한 외관과 자유로운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일반 매립형 외에도 하이브리드 매립형이 있어 어떠한 벽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드림샤워 모든 제품에는 티티아이의 특허기술 ‘TPS카트리지’가 탑재돼 있어 수온 변화 없이 언제나 편안한 샤워를 즐길 수 있다. 매번 원하는 샤워 온도를 맞추기 위해 불필요하게 수전을 계속 틀어 놓을 필요가 없어 환경을 위한 물 절약도 할 수 있다.

또 수압테스트 커버를 사용해 배관라인 연결부의 누수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방수 기능이 있는 씰을 적용해 내부 누수가 발생할 경우에도 벽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티티아이 관계자는 “과거와 다르게 최근 욕실 리모델링은 집안 가구를 바꾸는 정도의 수고만으로도 가능해졌다. 이번 드림샤워로 편안한 시공과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AMPM 워시큐, ‘한국고객만족도 1위’ 2년 연속 수상


AMPM 워시큐가 '2021 한국고객만족도 1위'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와스코이미지 확대보기
AMPM 워시큐가 '2021 한국고객만족도 1위'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와스코


국내 산업용‧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전문기업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 워시큐’는 ‘2021 한국고객만족도 1위’ 고객만족브랜드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MPM워시큐는 ‘일상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새로운 세탁문화를 만들어간다’는 브랜드 방향성을 갖고 대형 세탁부터 생활 세탁까지 24시간 무인으로 운영하는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LG전자 공식 사업 협업사이기도 한 이 브랜드는 우수한 품질의 세탁 장비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소자본 창업이 용이하다는 특징이다.

AMPM워시큐 관계자는 “2년 연속 한국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해 영광이다”라면서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장비와 A/S를 중심으로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매장 형태를 제시해 3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