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클레이즈 “경제회복과 함께 성장주 꿈틀"...FANG주 여전히 낙관

공유
0

바클레이즈 “경제회복과 함께 성장주 꿈틀"...FANG주 여전히 낙관

팡(FANG)으로 불리는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의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팡(FANG)으로 불리는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의 로고 사진=로이터
"이제는 다시 빅테크 주식으로 돌아가야 할 때다. "

뉴욕 주식시장의 한 시장 전략가는 22일(현지시간) 고객들에게 빅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미국 경제 방송 CNBC에 따르면 바클레이즈의 마네시 데스판데 미국 주식 전략책임자는 22일(현지시각)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한 회복 거래가 대부분 그 진로를 돌렸기 때문에 시장 리더십이 경기 변동주에서 성장주로 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성장주는 대유행 기간 동안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투자자들이 회복중인 경제에서 실적주 위주로 바뀌면서 가치주와 경기변동주가 빛을 발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대유행 반등의 상당 부분이 이미 회복의 이름으로 가격에 반영었다고 우려하면서 성장주가 다시 유행하고 있다.

“작년 11월 백신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에 이어 올해 주기적인 경제 회복 경로가 분명해짐에 따라 코로나19에 긍정적인 노출을 가진 주식에서 부정적인 노출을 가진 주식으로 전환이 시작되었다.”고 데스판데가 말했다. "이제 이 전환은 완료되었다고 생각한다."

성장주는 나머지 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으로 특히, 성장주는 장기적인 추세를 따르며 전체 경제의 영향을 덜 받는다.

바클레이즈에 따르면, 기술주는 대유행 기간 동안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인해 현재로서는 특히 자리를 잘 잡고 있다. 이 은행은 기술주가 전자상거래 시장, 디지털 광고, 재택근무 기술 및 클라우드 인프라의 성장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바클레이즈는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구글의 알파벳을 포함한 대형 기술주 그룹의 메가 캡인 'FANMAG' 주식에 대해 낙관적이다. 또한 은행은 이러한 대형 기술주가 올해 초 뒤처진 이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본다.

데스판데는“평가가 2019년 연말 수준으로 하락한 팡을 선호한다.

한편 바클레이즈는 현재 소프트웨어 주식 평가가 비싸다고 믿기 때문에 팬매그를 고수하는 것을 선호한다.

기술 대기업 중에서 바클레이즈는 특히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나 아마존을 좋아하는데 이런 주식이 "대유행으로 인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유지하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의 혜택을 계속받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