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펜하이머 자산운용, “기술주, 탄탄한 기초체력 바탕으로 하락 위험 극복할 것”

공유
0

오펜하이머 자산운용, “기술주, 탄탄한 기초체력 바탕으로 하락 위험 극복할 것”

뉴욕증권거래소 밖에 월가의 간판이 보인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뉴욕증권거래소 밖에 월가의 간판이 보인다. 사진=로이터
최근의 기술주 반등을 예견한 오펜하이머 자산운용사의 존 스톨츠푸스는 미국 증시가 불안한 여름 하락장을 피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기술주의 최근 실적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여름이 될 수 있는 주요 이유라고 했다.
이 회사의 최고 투자전략가는 23일(현지시간) CNBC에 "그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더멘탈은 확실히 더 좋아 보이고 있으며, 여름에 시장이 승리 할 수도 있다."

시장은 고무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 23일에는 올해 지금까지 거의 11% 상승한 나스닥 지수가 14,271.73이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더 광범위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과 다우지수는 이틀 연속 연승을 기록했다.

인베스코에서 CFRA 리서치와 무디스의 애널리스트에 이르기까지 올 여름 10% 이상의 후퇴가 월가를 뒤흔들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인플레이션 낙진, 연방준비제도(연준)의 테이퍼링(양적완화 축소) 언급과 코로나19 변종은 모두 후퇴 경고와 관련된 위험이다.

스톨츠푸스는 이러한 위험과 관련된 부정적인 헤드라인이 여름 변동성을 유발할 수 있지만 그 영향이 너무 깊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항상 기회가 있다. 시장은 약세와 단기 거래자들이 고립 공포감인 포모(FoMO) 신드롬 없이 약간의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충분한 촉매제를 갖게 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스톨츠푸스가 강세를 유지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3월 초, 기술주가 매각되면서 그는 CNBC에 주요 구매 기회라고 말했다. 나스닥은 그 인터뷰 이후 7% 상승했다.
스톨츠푸스는 S&P 500 연말 예상치인 4300이 이제 너무 낮을 수 있음을 인정한다. S&P500은 23일 4,241.84에 마감했다.

“시장은 확실히 지금까지 매우 잘 왔다. 더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