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비트코인 또 와르르 급락, 주말마다 가상화폐 폭락 또 중국발 참사 뉴욕증시 다우지수 비상

공유
1

[속보] 비트코인 또 와르르 급락, 주말마다 가상화폐 폭락 또 중국발 참사 뉴욕증시 다우지수 비상

바이낸스 창업자 자오창펑의 경고, 이오스 리플 이더리움 에비다 비체인 도지코인 비트코인 모두 하락

비트코인 시세  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들이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주 말 마다 암호화폐가 폭락하는 주말 악몽이 이어지고 있다.

28일 뉴욕증시와 코입네이스 그리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은 업비트"에 따르면 가상화폐 대장 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3만1천 달러 대로 떨어졌다. <가상화폐 시세표 별첨> 뉴욕증시 개장을 앞두고 이 같은 가상화폐 시세 폭락이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기술주는 연일 최고치 기록경신을 하고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 메타디움과 휴먼스케이프 그리고 가스, 메디블록, 온톨로지가스 등은 상승세다. 쎄타퓨엘과 이오스, 리플, 이더리움, 에이다, 비체인, 비트토렌트, 도지코인(-0.72%, 277원), 이더리움클래식은 모두 하락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이틀 연속 급락해 3만 달러 선을 겨우 유지하고 있다. 이더리움, 에이다(카르다노) 그리고 도지코인의 하락이 주목된다. .

비트코인의 급락세는 바이낸스 발 악재로 보인다. 세계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자오창펑은 한 언론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를 보면 중국에서 채굴이 절반으로 줄었다”면서 “중국발 충격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발언 이후 가상화폐가 전반적으로 떨어졌다. 미국 연준이 금리인상 모드로 진입하고 있는 것도 암호화폐 하락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이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테이퍼링 논의의 상당한 추가 진전이 나타나기까지 아직 멀리 있고 진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테이퍼링이 이미 다가왔다는 의미이다.

.
가상화폐 메타디움 시세 이미지 확대보기
가상화폐 메타디움 시세

가격이 크게 오른 메타디움은 중앙집권의 단체가 존재하지 않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화폐이다. 박훈(Justin Park) 또는 저스틴 박르로 불리는 인물이 메타디움의 최고경영자(CEO)이다. 뉴욕주립대 빙햄턴 캠퍼스(SUNY Binghamton)에서 수학을 전공했다. GS홈쇼핑 및 동남아시아 기반의 고비 파트너(Gobi Partners)의 벤처투자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바이낸스(Binance)는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전 세계에서 거래량 기준 규모가 가장 큰 거래소이다. 이 바이낸스는 캐나다 국적의 창펑 자오 대표가 이끌고 있다. 본사는 몰타에 있다. 지중해 섬나라 몰타는 과거 조세피난처로 유명한 곳이다. 몰타는 정부가 앞장서 '블록체인 섬'을 만들겠다고 밝힐 만큼 가상화폐 관련산업 육성에 적극적이다. 창펑자오는 1977년생으로, 중국에서 태어났다. 아버지가 정치적 이유로 중국에서 추방된 적이 있다. 이후 아버지와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갔다. 캐나다 맥길 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미국, 중국, 일본 등지에서 주식거래 시스템을 만드는 개발자로 일했다.

바이낸스는 2017년 홍콩에서 바이낸스에서 만들어졌다. 2017년 9월 중국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자, 일본으로 본사를 옮겼다. 2018년 3월 대만에 바이낸스 지사를 설립했다. 2018년 3월, 중국과 일본 정부가 암호화폐를 규제하기 때문에, 몰타로 본사를 이전했다.
바이낸스는 BNB라는 자체 거래소 Token을 갖고 있으면 수수료를 절감해준다. 거래소에서 지원하는 ICO등을 BNB Token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ICO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바이낸스는 현재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외의 거래소 중 하나이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