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해보험, 유상증자 통해 1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

공유
0

캐롯손해보험, 유상증자 통해 1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

캐롯손해보험이 유상증자를 통한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해보험이 유상증자를 통한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유상증자를 통한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캐롯손보는 2019년 한화손해보험과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스틱인베스트먼트와 같은 대형 투자사들이 합작해 설립한 디지털손해보험사로 보험과 테크놀로지, 자동차를 가장 잘 아는 국내외 대표기업들이 모여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도모하고, IT기술력이 적용된 보험산업의 혁신을 이끌어가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1000억 원의 유상증자는 전액 기존 주주들로 이뤄졌으며, SK텔레콤은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가 제3자배정방식을 통해 10%의 지분을 신규 참여했다. 1대 주주인 한화손보는 기존 지분율 해당분 외에 추가 100억 원을 더해 총 61.6%를 출자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이를 통해 캐롯손보는 한화손보 56.6%, SK텔레콤 10%, 현대자동차 3.5%, 알토스벤처스 9.9%, 스틱인베스트먼트 15%, 티맵모빌리티 5%의 지분율 구조(총 발행주식수 기준)를 가지게 됐다.

각 분야의 리딩기업들이 주축이 된 만큼 주주사와의 제휴를 통한 공격적인 사업추진과 IT기반의 서비스 기술력 강화에 힘을 싣게 되었다. 특히 기존 주주에 이은 티맵모빌리티의 참여로 추후 T map 플랫폼과 캐롯 보험상품의 시너지가 강화할 것으로 예측된다.

캐롯손보는 설립 취지와 연결되는 일관된 사업 방향성 설정을 통해 IT기기로 주행거리를 측정해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 필요할 때만 스위치를 켜서 보장받는 스위치ON 시리즈, 인공지능(AI)영상인식기술이 반영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등 IT기술력이 접목된 보험 서비스 론칭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개인화된 서비스로 보험산업의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경우 가파른 성장세를 통해 최근 가입 건수 2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합리적인 보험에 대한 시장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는 설립 초기부터 계획된 사항이었지만 설립 후 사업성과와 향후 가치 성장에 대한 높은 평가가 있었기에 계획보다 더 큰 규모로 이뤄졌다”며 “이번 유상증자를 바탕으로 캐롯손보가 지향하는 테크가 결합된 합리적인 보험, 필요할 때 원하는 만큼 보장받을 수 있는 혁신적이고 고객중심적인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보험의 미래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