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태평로 일대 ‘신흥타운' 합류

공유
0

분양하이라이트▶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태평로 일대 ‘신흥타운' 합류

2개 블록 총 390가구 중 216가구 7월 분양
대구권 광역철 2023년 개통 예정…교통 호재
태평로 일대 8400가구 규모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형성

현대건설이 최근 신규 공급이 잇따르는 대구시 중구 태평로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를 분양한다.

교통부터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가 두루 갖춰진 태평로 일대에서 공급되는 단지인데다 지역 내 8400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일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투시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일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 공급가구 수


단지는 총 2개 블록, 39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그 중 먼저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는 지하 5층~지상 41층 규모의 아파트 216가구와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대구역 퍼스트’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지상 1~3층에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는 ▲84㎡A 72가구 ▲84㎡B 72가구 ▲84㎡C 72가구이며, 전 가구 모두 선호도 높은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 입지‧주변 환경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가 들어서는 중구 태평로 일대는 최근 신규 아파트들이 대거 공급되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현재 태평로 일대에는 약 1만5000가구의 신규 단지가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중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단 단지는 약 8400가구 규모로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이마트 칠성점, 번개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 최대 중심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가 인접해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동산병원 등의 의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대구 오페라하우스 등이 위치하며, 수창공원, 달성공원, 경상감영공원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 교통‧개발 호재

대구 중심 입지인 대구역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단지는 편리한 교통 인프라망을 갖췄다.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과 직선거리 약 530m, 3호선 달성공원역과는 직선거리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입주민들은 두 노선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광역 교통망 호재도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역에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대구권 광역철도는 기존 경부선을 이용해 구미~칠곡~대구~경산간 61.85km를 전철망으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개통 시 대구·경북권역이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침산로, 태평로, 신천대로, 국채보상로 등 주요 도로가 가까워 차량으로 대구 도심 내·외곽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광역 위치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광역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는 입주 즉시 태평로 일대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면서 “단지 주변 일대가 ‘힐스테이트 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높은 프리미엄 기대감에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중구 교동 32번지에 마련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