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X국토정보공사, 창사 44주년 맞아 ESG 경영 선포..."국토정보로 사회적가치 실현"

공유
0

LX국토정보공사, 창사 44주년 맞아 ESG 경영 선포..."국토정보로 사회적가치 실현"

30일 ESG 경영 선포식 개최...사용전력 100% 신재생 사용, 탄소중립 제로화 실천 방침

LX한국국토정보공사 김정렬 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30일 전북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있다. 사진=LX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LX한국국토정보공사 김정렬 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30일 전북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있다. 사진=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창사 44주년을 맞아 올해를 ESG 경영 원년으로 선포했다.

LX공사는 30일 전북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창사 44주년 기념식과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노사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이어서 LX공사는 전주시와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X공사는 오는 7월 1일 창사 44주년을 맞는다.
'미래를 ON하고 사회를 溫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날 선포식에는 LX공사 김정렬 사장과 김승수 전주시장,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남영우 국토교통부 국토정보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LX공사는 이날 ESG 경영 선포식에서 ▲대한민국 탄소중립 2050 선도 ▲국토정보로 사회적가치 실현 ▲국민과 함께 공정·투명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LX공사는 사용전력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탄소배출을 제로화하며, 경영 전반에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기로 했다.

또한 공간정보 디지털 혁신을 통해 국토·도시문제 해결하고, 공간정보 창업 지원과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지구촌 토지와 빈곤문제 해결을 위해 국제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밖에 LX공사는 준법감시체계를 강화하고 ESG 경영 항목 공시 등을 통해 의사결정의 투명성도 높일 계획이다.

LX공사는 최근 사명 중복으로 갈등을 빚었던 LX홀딩스와 상호 사명사용·업역존중 하에 취약계층 지원, 기후변화 대응 등에 협력하기로 하고, 프로야구 인천 SSG랜더스와 공동 스포츠마케팅을 펼치는 등 ESG 경영과 대국민 소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LX공사 김정렬 사장은 "ESG는 이제 가지 않으면 안 되는 길"이라며 "ESG 경영 선포식이 우리 모두의 포용적 녹색 회복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