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디톡스, 항암·면역질환약 개발 관계사에 항체 기술 이전

공유
0

메디톡스, 항암·면역질환약 개발 관계사에 항체 기술 이전

"신약 개발 역량 강화할 것"

메디톡스가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상트네어 바이오사이언스'에 혁신 항체 기술을 이전한다. 사진=메디톡스이미지 확대보기
메디톡스가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상트네어 바이오사이언스'에 혁신 항체 기술을 이전한다. 사진=메디톡스


메디톡스는 신생 바이오기업 '상트네어 바이오사이언스'에 혁신 항체 기술을 이전,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메디톡스는 혁신 항체 기술을 상트네어 바이오사이언스에 이전하고 일정 지분을 확보하게 됐다.

메디톡스의 기존 연구인력을 중심으로 설립된 상트네어 바이오사이언스는 메디톡스의 혁신 항체 기술을 도입해 중점 개발하는 신생 바이오 기업으로 항암·면역 질환 치료 분야에 특화된 회사다.

20여 년간 메디톡스의 연구개발(R&D) 분야를 총괄했던 양기혁 전 부사장이 대표이사를 맡았고 최은식 전 메디톡스 수석연구원이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담당한다.

상트네어 바이오사이언스는 메디톡스에서 도입한 혁신 항체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의 항체약물복합체(ADC), 이중항체, CAR-T 세포치료제와 차별화된 초기 암부터 말기 암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독창적인 차세대 항체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메디톡스는 R&D 기반의 바이오기업이라는 목표 아래 톡신과 필러 등 주력 사업 투자는 물론 항암제, 면역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해왔다"며 "이번 기술이전은 메디톡스의 신약 개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향후에도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