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쉽스토리] 삼성重, LNG운반선 3척 수주... 약 6500억 원 규모

공유
0

[G-쉽스토리] 삼성重, LNG운반선 3척 수주... 약 6500억 원 규모

올해 총 65억 달러 수주... 수주목표의 71% 달성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이 운항하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이 운항하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18만t 급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3척을 총 6545억 원에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선사명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수주한 선박은 오는 2024년 2월까지 차례대로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LNG운반선에는 메탄 슬립(Methane slip)을 감소시키고 연비가 대폭 향상된 독일 엔진업체 만 에너지솔루션(MAN ES)의 차세대 LNG 이중연료엔진(ME-GA)이 탑재될 예정이다.

메탄 슬립은 LNG 주성분이자 온실가스 가운데 하나인 메탄이 불완전 연소되면서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현상을 뜻한다.

이에 따라 이번에 수주한 선박에 LNG 이중연료엔진을 장착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연비를 동시에 잡았다는 얘기다.

또 선박과 바닷물 사이 마찰저항을 줄여 연비를 높이는 삼성중공업 공기윤활시스템 '세이버 에어Ⅱ(SAVER Air Ⅱ)'와 경제·안전 운항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도 신조선 건조에 적용되는 것을 알려졌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 규제에 대응하는 최신 친환경 엔진 기술을 선점해 LNG운반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총 51척, 65억 달러(약 7조3400억 원)를 수주하며 수주목표 91억 달러(약 10조2800억 원)의 71%를 달성했다.
특히 LNG운반선 6척, 컨테이너선 38척, 원유운반선 7척 등 다양한 선종을 수주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