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자석이용 충전하는 아이폰12용 탈부착 충전배터리팩 출시

공유
1

애플, 자석이용 충전하는 아이폰12용 탈부착 충전배터리팩 출시

애플이 출시한 자석이용 탈부착 배터리충전기기. 사진=애플 사이트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출시한 자석이용 탈부착 배터리충전기기. 사진=애플 사이트 캡처
애플이 아이폰12에 탈부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충전 배터리팩을 출시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아이폰12 뒷면에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는 충전용 배터리팩을 미국에서 사전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가격은 99달러에 책정됐으며 사전주문량은 내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아이폰 12는 뒷면에 자석으로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무선충전 기능인 '맥세이프(MagSafe)'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배터리를 붙이고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애플이 기존에 출시한 배터리팩이 유선으로 연결해야 한 것과 다른 점이다.

다른 애플 액세서리와 같이 iOS 운영체제와 긴밀하게 통합해 추가 배터리 용량을 가시적으로 제공한다.

이 배터리팩은 5W의 전력으로 아이폰을 충전한다. 이는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하는 유선 어댑터 충전기와 같은 수준의 전력이며 일반 맥세이프 충전기(15W) 보다 충전시간이 오래 걸린다.

CNBC는 애플이 새로 출시하는 배터리팩의 제원을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으나 공개된 제품 이미지를 근거로 1460mAh, 또는 아이폰12의 배터리 용량인 3100mAh의 절반 미만 수준으로 추정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