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국어대, TOPIK 대비 ‘온라인 단기 한국어과정’ 진행

공유
0

사이버한국외국어대, TOPIK 대비 ‘온라인 단기 한국어과정’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K-Study센터는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한 ‘온라인 단기 한국어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단기 한국어과정은 K-Study센터가 한국어능력시험(TOPIK·토픽)을 대비해 고득점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지난 달 28일부터 9일까지 2주간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했다.
학습자 수준에 맞는 교육 콘텐츠 제공은 물론, 다가오는 한국어능력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전 연습과 개별 쓰기 첨삭 지도를 제공해 학습자 개별 맞춤형 수업이 이뤄졌다. 또한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의 이해력과 한국어 숙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줌과 구글 클래스룸(Google Classroom)을 적극 활용하고, 다양한 연습과 과제, 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K-Study센터 진정란 센터장은 “이번 단기 한국어과정은 TOPIK을 준비하는 학습자를 위해 보다 집중도 있고 유익한 온라인 수업으로 구성했다”라며 “참여 학생들 모두 곧 치르게 될 토픽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 K-Study센터는 외국인 학습자 대상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지원, 해외 한국어 교육기관과의 연구 및 교류 등을 담당하는 곳으로 한국과 한국어,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에게 한국어 및 한국문화 학습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K-Study센터는 매 학기 초급, 중급, 고급 한국어과정을 정규과정으로 개설해 수준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TOPIK을 대비한 단기 한국어과정도 운영한다.

아울러, 한국어 학습과 다채로운 문화 체험 활동이 포함된 ‘한국어·한국문화 연수’도 진행해 왔다. K-Study센터의 연수 프로그램은 언어와 문화를 함께 체득할 수 있는 생생한 경험을 제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태국, 러시아 지역 학교나 국방어학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K-Study센터는 앞으로도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의 학생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한국어 교육 활성화와 국제교류에 힘쓸 계획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