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골드만삭스, 유럽시장서 잠재력 있는 그린에너지주 추천

공유
0

골드만삭스, 유럽시장서 잠재력 있는 그린에너지주 추천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들이 유럽에서 "훨씬 뛰어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하고 시장의 변곡점이 "언제든지" 예상되는 몇몇 이른바 녹색 에너지 주식을 추천했다.

골드만삭스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재생 가능한 전력 회사 또는 골드만이 GEMS로 줄여서 부르는 ‘그린 에너지 메이저스’는 올해 지금까지 Stoxx 600 유럽 지수를 평균 25% 하회했다고 1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방송 CNBC가 보도했다.
그러나 은행은 다른 요인들 중에서도 금리 하락, 전력 가격 인상, 기후 정책의 견인력 증가로 인해 유럽 유틸리티 부문이 전체적으로 "의미 있게 개선"했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GEMS 가격은 0~5년 후의 미래 성장과 30년 동안 시장 이상의 수익 성장(연간 5%-10%)을 제공하므로, 우리는 계속해서 그 공간을 다음과 같이 보고 있다. 저평가 되고 매력적이다. 그러한 변곡점은 언제든지 도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애널리스트들은 말했다.

"주의 깊게 관찰한 결과 일부 GEMS는... 전체 유럽 시장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는 동시에 훨씬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한다."라고 그들은 덧붙였다.

골드만의 매수 등급 주식 종목은 다음과 같다.

· 골드만의 투자 목록에 있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전력 회사 EDP 재생 에너지

· 10년 계약으로 존슨앤드존슨에 재생 에너지를 공급하는 계약에 막 서명한 이탈리아 에너지 회사 에넬
· 독일 풍력 발전 회사인 RWE

· 그리스, 우루과이, 이탈리아와 자국 시장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 스페인 태양광 회사 솔라리아

· 지난 4월에 브룩필드 리뉴얼의 아일랜드 및 영국 육상 풍력 사업을 6억8400만 달러에 인수할 것이라고 밝힌 덴마크 기업 오르스테드

· 프랑스 기업 EDF와 영국 기업 센트리카

애널리스트들은 올 가을 스코틀랜드에서 열릴 조 바이든 대통령의 2조 달러 인프라 계획과 COP26으로 알려진 유엔기후변화회의와 같은 긍정적인 요인들 때문에 하반기에는 재생 에너지 회사들로부터 더 많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