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시작…유통업계, '홈관중' 이벤트 활발

공유
0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시작…유통업계, '홈관중' 이벤트 활발

이마트, 도쿄올림픽 기간 매주 색다른 행사 펼쳐
이마트24도 SSG랜더스와 연계 맥주 출시 예정

이마트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도쿄올림픽 홈관중을 위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도쿄올림픽 홈관중을 위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 사진=이마트
유통업계가 스포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인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이들을 위한 할인전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이마트는 올림픽 기간 매주 다양한 상품에 대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수입맥주 골라담기’를 비롯해 ‘브랜드별 캔 음료수 6+1’ 행사, ‘피코크’ 상품 할인, 냉방가전과 TV 할인 프로모션 등이 준비돼 있다.

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야구와 연계한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야구와 연계한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500㎖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 4.5%, 4.7%다.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이다.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해 시원하면서도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 측은 “올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면서 맺은 인연으로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 과일 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야구단 슈퍼스타즈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마트24는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SSG랜더스 라거의 양쪽 면에는 야구단을 상징하는 우주선 모양의 엠블럼과 마스코트 랜디가 맥주잔을 트로피처럼 들고 있는 다자인이 적용돼 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의 경우 과거 슈퍼스타즈 마스코트 ‘슈퍼맨’이 타석에 들어선 이미지와 슈퍼맨이 밝게 웃으며 맥주잔을 들어 올리고 있는 이미지 두 종으로 재미를 더한다.

이마트24는 이들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가격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