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ESG 경영에 날개 달아 초우량기업으로 도약

공유
0

LIG넥스원, ESG 경영에 날개 달아 초우량기업으로 도약

‘오늘을 지키는 기업, 내일을 책임지는 기업’ 경영 이념 아래 다양한 활동 펼치기로

지난달 6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왼쪽 네번째), 강윤진 국가보훈처 복지증진국장(왼쪽 다섯번째), 최용준 (주)LIG 대표(왼쪽 여섯번째)가 저소득 국가유공자 대상으로 위문품(밀키트)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6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왼쪽 네번째), 강윤진 국가보훈처 복지증진국장(왼쪽 다섯번째), 최용준 (주)LIG 대표(왼쪽 여섯번째)가 저소득 국가유공자 대상으로 위문품(밀키트)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방산업체 LIG넥스원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위원회를 신설해 ESG경영 활동에 본격 나선다.

LIG넥스원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 설립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늘을 지키는 기업, 내일을 책임지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방산업체에 특화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관련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이번 ESG위원회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전략과 주요 사항을 검토·분석해 회사가 장기간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위원회 결의로 사외이사 가운데 1인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정기위원회(반기)와 임시위원회(수시)를 통해 ESG전략, 관련 정책수립 등 추진 과제 이행 전반을 점검할 방침이다.

한편 LIG넥스원은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투명한 공시나 개선 등 협소한 개념부터 거버넌스(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 감사의 선진화, 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 명확한 체계를 세우기 위해 ‘LIG넥스원 기업 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해 조직 내 또는 대외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등 포괄 개념의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이다.

LIG넥스원은 2009년부터 사회공헌(CSR) 전담조직을 구성해 매년 사업장이 아닌 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으로 한 해를 시작하는 등 ‘호국보훈 가치 실천’에 중점을 두고 방위산업에 특화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국제 환경 경영규격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사업장 환경과 안전 향상 활동에도 노력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ESG위원회 신설을 통해 과거 단기간의 정량 지표에만 의존하지 않고 기업 중장기 가치에 직·간접으로 큰 영향을 미칠 비재무 관련 성과에도 집중하겠다”며 “ESG경영 활동을 통해 외부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